한국 아이슬란드 축구 중계, 경기시간, 선발 라인업, 역대전적 총정리(+쿠팡플레이, TV조선)

반응형
한국 아이슬란드 중계 하이라이트 다시보기

2022 카타르 월드컵 개막을 앞두고 벤투호가 아이슬란드 축구 국가대표팀을 상대로 국내파 태극전사들의 마지막 테스트에 나섭니다. 이번 친선경기는 카타르 월드컵 직전 한국 축구대표팀이 치르는 최종 리허설입니다.

한국 아이슬란드 라인업

아이슬란드전은 국제 축구연맹(FIFA)이 정한 A매치 기간에 열리는 경기가 아니기 때문에 유럽파 선수들은 합류하지 못했습니다. 따라서 국내파 선수들의 마지막 옥석 가리기가 될 전망입니다.

 

이번 경기에서는 국내파 정우영, 손준호, 권경원 등 아시아권 선수를 포함 총 27명이 아이슬란드 전에 나섭니다. 수원 삼성에서 맹활약을 펼친 오현규 선수는 생애 첫 태극마크를 달았습니다.

 

공격 2선에서는 나상호, 권창훈, 엄원상, 송민규, 양현준 등이 경쟁에 나섭니다. 하지만 손흥민, 황의조, 황인범, 황희찬, 김민재 등 유럽파 선수들이 돌아오면 최소 8~9명은 짐을 싸야 하는 상황입니다.

 

 

한국 아이슬란드 중계 경기시간

대한축구협회 공식 파트너 '쿠팡플레이'가 11일 열리는 대한민국 아이슬란드 축구 평가전을 디지털 단독 생중계합니다. TV 중계는 TV조선에서 오후 7시 50분부터 생중계 편성했습니다.

 

🗓경기시간 : 2022년 11월 11일(금) 오후 8시

🏟경기장소 : 화성 종합경기타운

📺중계처 : 🔗쿠팡플레이, 🔗TV조선

 

 

 

이날 경기 종료 후에는 약식으로 월드컵 출정식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또한 경기 다음날인 12일에는 카타르 월드컵 최종명단을 발표합니다. 안와골절 부상으로 수술을 받은 손흥민 선수가 최종 엔트리에 이름을 올릴지가 관건입니다.

 

한국 아이슬란드 역대전적 피파랭킹

 

한국과 아이슬랜드 축구 대표팀 역대전적은 1승으로 대한민국이 우세합니다. 지난 1월 마르단 스타디움에서 열린 평가전에서 한국은 5대 1로 대승을 거뒀습니다. 사실 이번 경기도 어렵지 않게 승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당시 엄지성, 김진규, 백승호, 권창훈, 조규성 등이 골을 퍼부으며 압도적인 전력 차이로 승리를 거뒀습니다. 사실 아이슬란드 축구팀은 유로 2016에서 8강에 오르며 복병으로 급부상했지만 세대교체에는 성공하지 못한 편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모든 콘텐츠(글·사진 등) 무단 전재 및 사용 금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