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예비군 훈련 일정 훈련 기간 시작일(+PCR 검사)

반응형
2022 예비군 훈련 일정 6월 2일부터 재개

2022 예비군 훈련

국방부가 2022년도 예비군 소집훈련을 재개하겠다고 밝혓습니다. 국방부는 훈련을 받아야 하는 전 예비군을 대상으로 '소집훈련 1일(8시간)과 원격교육 1일(8시간)'을 혼합하여 실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2022 예비군 훈련기간

2022 예비군 훈련은 6월 2일부터 재개됩니다. 훈련기간은 6월 2일~12월 초순까지이며, 소집부대(동원지정자인 경우) 또는 지역 예비군훈련장에서 소집훈련을 개인별로 1일(8시간) 받게 되며, 개인별 훈련소집 통지서가 훈련일 7일 이전에 예비군에게 전달된다고 밝혔습니다.

 

원격교육의 경우 10월부터 약 2개월간 진행될 예정입니다. 개인별로 8과목(8시간)을 수강해야 하며, 구체적인 수강일시, 수강과목, 수강방법 등은 추가로 안내될 예정입니다.

 

이번 원격교육은 21년도와 달리 예비군에게 의무적으로 부과되며, 수강하지 않을 경우 그 시간만큼 내년도 예비군 훈련으로 이월됩니다.

2022 예비군 일정

2022 예비군 코로나 PCR검사

정부의 코로나19 방역지침이 완화되었지만 예비군 훈련은 장시간 밀집된 환경에서 훈련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훈련 전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경우 확진 판정 후 7일 까지 훈련소에 입소할 수 없습니다. 이때 증빙자료를 제출해야 훈련이 연기됩니다.

 

예비군 훈련장에 도착하면 모든 예비군은 신속항원검사(개인용)를 받게 됩니다. 이후 음성이 확인된 예비군 참가자만 훈련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양성 판정을 받을 경우 귀가조치 되며 훈련이 연기됩니다.

 

훈련 중에는 마스크를 상시 착용해야 하며, 점심시간에는 마스크를 벗고 개인별로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예비군 훈련장은 최대 수용인원의 50~70% 수준으로 운영되며, 규모가 작아진만큼 집중적이고 내실 있는 훈련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2022 예비군 코로나 PCR검사

2022 예비군 난이도

국방부는 6월 2일부터 시작되는 예비군 훈련에 대해 줄어든 훈련가용 일수와 수용인원 70% 수준의 훈련장 여건, 예비군에게 꼭 필요한 기본 훈련 과목 등 여러 상황을 고려해 모든 예비군이 동일하게 소집 훈련 1일(8시간)을 받는 것으로 정했습니다.

 

소집훈련이 1일로 축소되는 만큼 실사격, 시가지전투, 목진지 전투 등 예비군 임무수행에 필요한 내용으로 기본훈련(8시간) 과목을 구성했고 훈련 대상 1~6년 차 모든 예비군이 동일하게 훈련을 받습니다.

 

단, 1~4년차 예비군 중 부대에 동원지정이 되는 경우 본인의 전시 임무와 작전계획을 확인하고 익히는 것이 중요해 이경우 기본훈련 일부와 작계 숙지 등 동원에 필요한 훈련과목으로 혼합 구성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지역 예비군 중 7~8년 차 예비군은 이월된 훈련시간이 있는 경우에만 기본 훈련을 받습니다. 지난 ’20년과 ‘21년에 원격교육을 이수한 예비군의 경우, 교육 당시 안내한 차감 시간만큼 올해 예비군 소집훈련 시간(8시간)에서 정상 차감하여 훈련시간이 정해집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모든 콘텐츠(글·사진 등) 무단 전재 및 사용 금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