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 월드컵 명단 발표
파울루 벤투 감독이 2022 카타르 월드컵에 참가할 최종명단 26명을 발표했습니다. 예상과 달리 깜짝 발표는 없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카타르 월드컵 최종 명단과 경기일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골키퍼
그동안 기회를 받았던 김승규(알 샤밥), 조현우(울산), 송범근(전북)이 승선했습니다. 사실 골키퍼 기량은 세 선수 모두 워낙 뛰어나기 때문에 로테이션이 될 수도 있습니다.
수비수
김민재(나폴리)를 필두로 까방권을 획득한 김영권(울산), 권경원(감바 오사카), 조유민(대전), 김문환(전북), 윤종규(서울), 김태환(울산), 김진수(전북), 홍철(대구)이 선발됐습니다.
박지수(김천 상무)는 11일 아이슬란드와의 평가전에서 인대 파열 부상을 입어 카타르 월드컵 최종명단에 이름을 올리지 못하고 낙마했습니다. 부상 치료 잘하고 다음 월드컵 때는 꼭 봅시다.
미드필더
미드필더 진에는 정우영(알 사드), 손준호(산둥), 백승호(전북), 황인범(올림피아코스), 이재성(마인츠), 권창훈(김천 상무), 정우영(프라이부르크), 이강인(마요르카), 송민규(전북)가 발탁됐습니다.
이강인 선수가 뽑히긴 했는데 과연 경기에 출전 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워낙 실력이 출중한데 벤투 고집 때문에 황금세대를 맞은 한국 축구 대표팀이 이번에 나락으로 가는 건 아닌지 걱정됩니다.
공격수
황의조(올림피아코스), 조규성(전북), 손흥민(토트넘), 황희찬(울버햄튼), 나상호(서울)이 공격진으로 나섭니다. 손흥민은 부상을 입었는데 마스크를 착용하고 나올 것 같습니다.
사실 이승우 선수와 엄원상 선수가 깜짝 발탁 됐으면 하는 바람이 있었는데 벤투 감독을 보면 지난 2014년 브라질 월드컵을 보는 것 같습니다. 홍명보 감독도 같은 실수를 했었습니다.
1승 제물이라던 알제리에게 4대 2로 대패하고 퇴장 당해 1명 적은 벨기에한테 지고 이근호 뽀록 슛으로 간신히 러시아와 1대 1 무승부를 거둬 결국 1 무 2패로 조별리그 탈락을 했습니다.
사실상 지금 한국 축구는 황금세대라 불릴만큼 실력이 출중한 선수들이 많은데 소속팀에서도 찬밥 신세인 선수들이 해외파라는 이유로 너무 많은 기회가 주어지는 것 같아 아쉽습니다.
이승우, 엄원상 선수는 이번 카타르 월드컵 끝나고 감독 바뀌면 그때 기회가 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이강인 선수도 뽑았으면 제대로 활용 좀 했으면 좋겠는데 벤투 한번 지켜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지금 벤투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대표팀 보면 가나, 우루과이, 포르투갈 중 이길 수 있는 팀이 한 팀도 없습니다. 지더라도 신태용 감독이 이끌었던 러시아 월드컵처럼 멋지게 경기했으면 좋겠습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본선 조별리그
⏰한국 vs 우루과이 11.24(목) 22:00
⏰한국 vs 가나 11.28(월) 22:00
⏰한국 vs 포르투갈 12.03(토) 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