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글로리 뜻 결말, 시즌2 공개일 야스 공개시간 수위 몇부작 파트2 밤샘주의보

반응형
넷플릭스 더 글로리 줄거리 후기 결말 스포

송혜교 주연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더 글로리' 신드롬급 열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더글로리는 송혜교가 주연을 맡고 김은숙 작가가 집필한 첫 복수극이자 청소년 관람불가 등급을 받은 드라마라는 점에서 공개 전부터 기대를 모았습니다. 실제로 더글로리 정주행을 해보니 밤새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너무 재미있게 감상했습니다.

더글로리 뜻

더글로리 포스터에 등장한 꽃은 '모닝 글로리(Morning Glory)'인 나팔꽃입니다. 나팔꽃 꽃말은 '기쁜 소식'이죠. 정확한 품종은 '악마의 나팔꽃'이라고 불리는 흰독말풀입니다. 이때 꽃말은 '덧없는 사랑', '속임수'로 바뀌게 되는데 이 꽃은 독을 품고 있는 꽃입니다.

 

극 중 문동은(배우 송혜교)이 가해자들에게 갖은 고문을 당한 뒤 삶은 송두리째 빼앗기고 복수를 준비할 것을 의미합니다. 여기서 문동은에게 기쁜 소식은 바로 '복수'입니다. 따라서 더글로리 뜻은 '복수의 시간', '독을 품고 있는 꽃' 두 가지를 의미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더글로리 결말

12월 30일 공개된 '더 글로리' 파트1 결말은 복수의 시작을 알리며 끝이 납니다. 사실 시즌1에서는 송혜교가 연기한 캐릭터 문동은이 어떤 삶을 살아왔고 어떻게 복수를 준비했는지 과정을 보여줍니다.

 

보통 이러한 내용들은 지루하기 마련인데 송혜교의 연기력이나 극중 전개가 너무 긴박하고 통쾌해서 지루할 틈이 없었습니다. 오히려 더글로리 시즌2에서는 본격적으로 어떤 복수가 이어질지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극 중 문동은(송혜교)는 건축가를 꿈꾸며 고등학교에 입학했지만 박연진(임지연)에게 찍혀 학교폭력의 희생자가 됩니다. 박연진 지휘를 필두로 전재준, 이사라, 최혜정, 손명오로 구성된 패거리는 동은을 육체적, 정신적으로 난도질합니다.

 

견디지 못한 문동은은 경찰에 신고했지만 경찰서장 신영준은 연진 어머니 중학교 동창이었습니다. 시즌1에서는 나오지 않았지만 경찰 서장과 박연진 엄마가 꾸준히 만나는 걸로 봐서 박연진 친부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렇게 학교 폭력으로 모든 삶이 파괴된 문동은은 삶의 의지를 잃고 한강으로 갑니다. 온몸에는 괴롭힘 때문에 생긴 화장 자국이 있었고 치료를 하지 못해 부작용으로 가려움을 참으며 생계를 이어왔습니다.

 

하지만 결국 문동은은 박연진 패거리에게 복수를 결심합니다. 박연진 싸이월드 미니홈피에 적어 놓은 '현모양처'라는 꿈이 문동은의 자극제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문동은의 꿈은 박연진에 대한 복수가 되었죠. 가장 행복할 때 산산조각 부숴버리는 꿈.

세월이 흘러 문동은은 선생님이 됩니다. 그리고 박연진 딸 하예솔 담임 선생님을 맡게 되죠. 그리고 자신이 복수를 하러 돌아왔다는 걸 박연진 패거리 모두에게 알립니다. 그동안 문동은(송혜교)는 바둑을 배우고 박연진 집 앞 쓰레기통을 뒤지면서 자료를 끌어 모으죠.

 

이 과정에서 가정폭력에 시달리던 강현남과 서로 다른 목적을 위해 힘을 모읍니다. 문동은은 대가로 기차에서 강현남 딸 과외를 해주고 이사라에게 받은 달러로 유학도 보내줍니다. 그리고 또 한 명 손명오가 죽습니다.

 

더글로리 시즌2에서 박연진을 무너트리는 결정적 역할을 할 것으로 보였던 손명오가 누군가에 의해 죽음을 맞이합니다. 문동은 입장에서는 복수의 대상이 한명 사라졌지만 마냥 기뻐할 수는 없었습니다.

 

또 더글로리 시즌1 마지막 장면에서 박연진은 남편 하도영에게 자신의 추악한 모습을 들키게 됩니다. 자신의 옆 집으로 이사한 문동은 집을 열쇠공을 불러 억지로 따고 들어갔다가 어떻게 들어왔는지 남편에게 들키게 됩니다.

박연진은 전재준 딸을 남편 하도영 딸로 속여서 키우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뒤늦게 자신이 진심으로 하도영을 사랑한다는 걸 깨닫죠. 그러나 하도영의 마음은 바둑과 함께 문동은에게 향하고 있었습니다.

 

파트2에서는 박연진이 진심으로 사랑을 느낀 남편에게 버림받는 복수도 당할 것 같습니다. 또한 손명오를 죽인 녹색구두의 주인도 밝혀질 것으로 보이는데 아직 제대로 복수가 시작되지 않았음에도 긴장감이 넘치고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보게 됩니다.

현재 더글로리 문동은(송혜교)가 복수해야 할 대상은 박연진, 전재준, 이사라, 최혜정, 손명오인데 손명오는 죽었고 이사라, 최혜정은 한 번씩 당했습니다. 결국 박연진과 전재준이 남는데 제 생각에 전재준은 주여정 의해 죽음이라는 결말을 맞이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주여정은 감옥에 가서 자신의 아버지를 죽인 사이코패스에게 복수하면서 파트2의 모든 복수가 끝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직 파트2 나오려면 두 달이나 남았지만 더 글로리 꼭 한번 보시길 강력 추천드립니다.

 

👉넷플릭스 '더 글로리' 바로가기

 

 

더글로리 파트2

공개일

더글로리 공개일은 2023년 3월입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는 매주 금요일 공개됩니다. 따라서 더글로리 공개일은 3월 3일, 10일, 17일, 24일, 31일 중에 공개됩니다. 가장 유력한 날짜는 3월 10일입니다.

공개시간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공개시간은 금요일 오후 5시입니다. 미국 서머타임 기간에는 오후 4시에 공개되지만 공개일이 3월 예정인 더글로리는 3월 10일 오후 5시 공개될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더글로리 시즌2 공개시간 몇시 언제 결말 스포 수위 한번에 공개(+몇부작)

 

더글로리 시즌2 공개시간 몇시 언제 결말 스포 수위 한번에 공개(+몇부작)

넷플릭스 더 글로리 시간 몇시 언제 공개일 공개시간 방영시간 총정리 현재 인기리에 방영 중인 넷플릭스 드라마 더글로리 시즌2가 오는 10일 공개됩니다. 총 8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textnews.co.kr

 

더글로리 야스 시간

더글로리는 청소년 관람불가 드라마입니다. 또한 2화에서 다소 야한 장면이 나오기 때문에 가족끼리 보실 때 조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괜히 민망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더글로리 2화 4분 박연진(임지연)과 하도영(정성일) 야스씬이 있습니다.

가족 간 시청하실 때 이 부분을 피하시면 되겠습니다. 이후에는 더글로리 야스신은 추가적으로 없고 다소 말이 거칠거나 중간중간 움푹 패인 옷이 나오긴 합니다. 하지만 부모님이나 가족끼리 보셔도 민망할 정도는 아닙니다.

 

 

더글로리 몇부작

넷플릭스 더글로리는 총 16부작 드라마입니다. 파트1 8부작, 파트2 8부작으로 에피소드가 이루어져 있습니다.

더보기

더글로리 1화

📝줄거리

- 고등학교 동급생들의 지독한 괴롭힘, 하지만 도움을 청할 곳은 그 어디에도 없다. 그렇게 절망의 늪에 빠진 문동은이 어느 날 새로운 삶의 목표를 발견한다.

⏳러닝타임

- 47분

더글로리 2화

📝줄거리

- 박연진의 결혼식이 다가오는 가운데, 동은의 복수는 계획대로 진행되어 간다. 그즈음, 한 병원에서 운명적인 만남이 이루어진다.

⏳러닝타임

- 51분

더글로리 3화

📝줄거리

- 동은은 아마추어 탐정의 도움을 받아 추잡한 비밀을 알아낸다. 작전의 다음 단계에 꼭 필요한 값진 비밀을.

⏳러닝타임

- 50분

더글로리 4화

📝줄거리

- 과거가 드러날까 봐 조마조마한 연진. 이런 그녀를 더욱 불안하게 만드는 일들이 일어나기 시작한다. 그중 하나는 딸의 담임이 새로 온 것, 또 하나는 어떤 이의 갑작스러운 죽음.

⏳러닝타임

- 47분

더글로리 5화

📝줄거리

- 하도영은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바둑 적수와 마주친다. 동은에게 엄포를 놓으려던 연진은 자칫하면 가장 깊숙한 비밀이 탄로 날지도 모른다는 것을 깨닫는다.

⏳러닝타임

- 48분

더글로리 6화

📝줄거리

- 손명오가 돌연 사라지자 친구들 사이에 긴장감이 감돈다. 동은은 강현남을 믿어도 될지 의구심이 생긴다.

⏳러닝타임

- 51분

더글로리 7화

📝줄거리

- 동은은 비참했던 과거를 주여정에게 털어놓는다. 하지만 여정에게도 끝나지 못한 나름의 과제가 있었으니 한편 현남의 딸을 위한 새로운 계획이 세워진다.

⏳러닝타임

- 49분

더글로리 8화

📝줄거리

- 도영은 최혜정을 만나 아내와 아내의 과거에 관해 더 많은 것을 알아내고자 한다. 연진은 동은의 개인사를 깊게 파헤친다.

⏳러닝타임

- 54분

 

 

관련글

넷플릭스 가격, 월 5500원 광고형 베이식 요금제 출시…OTT 최저요금 나왔다

 

넷플릭스 가격, 월 5500원 광고형 베이식 요금제 출시…OTT 최저요금 나왔다 - 이슈맥스

한국, 11월 4일 오전 1시부터 5500원 요금제 적용 시간당 4~5분, 광고형 베이식 요금제 출시

issuemax.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모든 콘텐츠(글·사진 등) 무단 전재 및 사용 금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