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블록 코인 호재, 국내 최초 백신 접종 인증서비스 개발

반응형
가상화폐 코인 시장까지 들썩
메디블록 국내 최초 블록체인 기반 코로나 백신 접종 인증 서비스 개발

 

 

메디블록 호재로 코인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블록체인 헬스케어 전문업체인 메디블록은 국내 최초로 백신 접종 여부를 확인 가능한 블록체인 기반 코로나 백신 접종 인증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업계에 따르면 메디블록은 블록체인 기반 탈중앙화 신원증명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접종 인증 서비스 '백신 패스'를 개발해 출시를 앞두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백신 패스는 스마트폰 앱스토어에서 메디 패스를 다운로드 후 질병관리청 및 의료기관에 등록된 접종 내역을 모바일로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앞서 질병관리청도 종이증명서의 위변조 문제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증명서 도입을 추진하겠다고 밝힌 바 있어 메디블록 호재가 예상된다.

 

메디블록은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충분한 테스트를 거친 후 오는 4월 '백신 패스' 정식 서비스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백신 패스 출시 이후에는 코로나 백신 접종 이력을 비대면 상황에서도 보다 빠르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메디블록 호재가 전해지자 코인 시장도 들썩이고 있다. 업비트 메디블록 코인은 18일 2시 30분 기준 전날보다 65% 오른 94.40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비트코인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거래대금을 유지 중이다.

 

 

비트코인 하는법, 시세 확인(+업비트, 빗썸, 코인원)

비트코인이 7000만 원을 뚫고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상승세가 예사롭지 않자 그동안 넘쳐나는 시장의 유동성에 가상화폐를 외면했던

loanscredit.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모든 콘텐츠(글·사진 등) 무단 전재 및 사용 금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