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이슈

재벌집 막내아들 결말, 진양철 회장이 남긴 유산의 정체 소설 스포(+시즌2)

by 텍스트뉴스 2022. 12. 18.
반응형

JTBC 드라마 '재벌 막내아들'이 어느덧 중반부를 넘어 마지막회를 앞두고 있습니다. 아직 풀어야 할 떡밥들이 많고 못다 한 이야기가 많아서 벌써부터 시즌2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에서도 가장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셨던 부자집 막내아들 진도준 유산 상속에 대해 이야기를 풀어보겠습니다. 진양철(배우 이성민) 회장이 사망하면서 손자 진도준(배우 송중기)에게 왜 유산을 남기지 않았을까요? 그 이유는 따로 있었습니다.

재벌집 막내아들 원작 진양철(이성민) 회장 사망

진도준 아버지 진윤기는 이필옥(김현) 친아들이 아닙니다. 진양철 회장의 혼외자입니다. 고모가 "넌 우리와 달라"라고 말했던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그리고 할머니 김현이 교통사고를 사주한 이유도 남편 사생아인 진윤기와 그의 아들인 진도준이 자기 친자식들을 다 물리치고 순양 그룹을 물려받는다는 말을 듣고 자신이 헛살았다는 허탈감을 느끼며 분노했기 때문입니다.

원작에서는 이미 이필옥(김현)과 진양철(이성민) 사이가 틀어졌기 때문에 이 모든 전개가 가능했지만 드라마에서는 조강지처처럼 보였기 때문에 극 중 반전이 더욱 소름 돋았던 것 같습니다. 원래 할머니 이필옥 여사는 손자 진도준을 눈엣가시로 여겼고 그를 죽이려다 함정에 빠져 한국에 다시 돌아오지 못한 채 해외에서 지내는 설정이었습니다.

17일 방송된 재벌집 막내아들 13회에서는 진도준 할머니 이필옥(김현)은 쓰러져 있는 진양철(이성민) 회장을 발견하고 충격을 먹었습니다. 이후 순양그룹 일가는 상복을 입고 나타났고 진양철 회장이 사망했음을 암시했습니다. 그러면서 시간은 5일 전으로 거슬러 올라갔고 진양철 회장은 병원에 입원한 모습이었습니다.

 

📺재벌집 막내아들 웹툰 소설 결말, 등장인물 몇부작 넷플릭스 방송시간(+첫방송)

 

재벌집 막내아들 웹툰 소설 결말, 등장인물 몇부작 넷플릭스 방송시간(+첫방송)

재벌집 막내아들 웹툰 소설 결말 등장인물 JTBC 새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이 막강한 출연진 라인업을 공개하며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습니다.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은 동명의 웹툰과 소설

textnews.co.kr

 

 

재벌집 막내아들 소설 유언장

진도준 아버지 진윤기(김영재)는 아들이 유산을 한 푼도 못 받게 되자 분노헀습니다. 진양철 회장은 생전 진도준을 인정했고 진정한 순양의 후계자였습니다. 하지만 바뀐 유언장으로 의문을 자아냈습니다. 결국 진윤기는 "잘못된 유언장을 바로 잡아야 한다"라며 "자격도 없는 위인들한테 그 자리를 내줄 수 없다.

할아버지 명예를 위해서라도 CCTV 영상을 공개하자. 인지능력이 상실한 상태에서 작성한 유언장은 무효 처분을 받을 수 있다"라고 설득했습니다. 하지만 진도준(송중기)는 예상과 달리 이 실장에게 전화를 걸어 "할아버지 병실에 있는 CCTV 영상 모두 삭제해주세요"라고 요구했습니다.

놀란 진윤기는 "도준이 너는 내 말을 이해 못 한 거냐"라고 물었습니다. 그러자 진도준은 "할아버지 명예를 위해 치부를 온 세상에 공개하자는 말을 아버지는 이해하실 수 있으세요"라며 "아버지는 진씨 집안에 어울리지 않는 분이라고 생각했는데 제가 틀렸네요"라고 말했습니다.

 

📺재벌집 막내아들 진도준 죽음, 교통사고 죽인 사람 범인 반전 정체 스포(+원작 소설 차이점)

 

재벌집 막내아들 진도준 죽음, 교통사고 죽인 사람 범인 반전 정체 스포(+원작 소설 차이점)

재벌집 막내아들 진도준 진양철 죽인 사람 정체 누구? 진도준 교통사고 벌인 범인 정체는 이필옥 여사 JTBC 금토일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 진도준(배우 송중기)과 진양철 회장(배우 이성민)이

textnews.co.kr

 

 

재벌집 막내아들 결말 시즌2

이항재(정희철)은 순양 일가를 불러 모아 유언장을 읽었고 다른 가족들은 지분을 나눠 받게 됐지만 진도준(송중기)는 예상과 달리 한 푼도 물려받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14회 예고에 따르면 이항재가 진도준에게 진양철 회장님의 유산이라며 서류 봉투를 건네는 장면이 나옵니다. 진양철 회장이 자식들과 아내 이필옥 몰래 안배를 해둔 것으로 보입니다.

사실 원작에서 이 서류에는 진양철 비자금 장부와 통장이 들어 있었습니다. 진양철 회장은 "누군가 내 회사 지분과 땅, 돈을 다 차지해도 내 평생 치부가 담긴 이것을 받는 사람만이 진양철의 진정한 후계자다"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유언장을 바꾸고 남긴 이 서류들로 진도준에게 자신을 대신해 인맥 관리를 맡긴 것입니다.

결국 진도준은 할아버지에게 진정한 후계자로 인정받은 것입니다. 하지만 드라마는 14회, 15회, 16회 단 3회 방송분만을 남겨놓고 있습니다. 이 짧은 시간 동안 과연 진도준이 어떻게 순양 그룹을 삼킬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너무 짧은 시간이라는 느낌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송중기가 왜 진도준으로 회귀했는지 떡밥도 풀리지 않았고 순양 그룹 회장 자리에 오르고 끝나는 결말을 맺는다면 너무나 허탈할 것만 같습니다. 단순히 순양 일가에 복수하고 순양 그룹 최고 자리에 오르는 이야기였다면 시청자들이 이렇게까지 열광하지는 않았을 것입니다. 따라서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은 시즌2를 통해 새로운 에피소드 전개가 반드시 필요한 상황입니다.

 

 

📺김신록 프로필, 재벌집 막내아들 진화영 서울대 학력 주목받는 이유(+나이, 남편, 자녀)

 

김신록 프로필, 재벌집 막내아들 진화영 서울대 학력 주목 받는 이유(+나이, 남편, 자녀)

재벌집 막내아들 김신록 프로필 JTBC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에서 진화영 역을 맡아 열연 중인 배우 김신록 프로필이 화제입니다. 극 중 김신록이 연기한 진화영은 순양그룹 고명딸로 가난한

textnews.co.kr

📺송중기 김태리, '파리 데이트 목격담'…실제 주인공 반전 정체(+사진)

 

송중기 김태리, '파리 데이트 목격담'…실제 주인공 반전 정체(+사진)

송중기 김태리 열애설 '사실무근' 단호한 입장 최근 유튜브를 중심으로 배우 송중기 김태리가 프랑스 파리에서 데이트를 즐겼다는 목격담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일각에서는 공개된 사진이 송중

textnews.co.kr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