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 이민 조건, 카타르 500만원 지급에도 이민 포기한 이유

반응형
카타르 이민 방법, 카타르 복지 500만원

2022년 월드컵 개최국 카타르 이민 조건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카타르 크기는 총면적 11,571km²로 우리나라 경기도 총면적 10,171km²보다 조금 더 큰 면적을 갖고 있습니다. 이렇게 작은 나라가 꿈의 복지로 이민자들을 끌어모으고 있는데요. 오늘은 카타르 이민 조건 500만원 지급에도 이민을 포기한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타르 크기 연면적

카타르는 유럽과 아시아를 이어주는 중동에 위치해 있습니다. 인구수는 300만 명(약 279만 명)이 안되고 약 85% 가량이 우리나라 강남 3구만한 크기인 수도 '도하'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크기도 작고 인구수도 적지만 2022년 기준 카타르 1인당 GDP는 아시아 1위, 전세계 5위에 달합니다. 덕분에 성인 기준 월 500만원 기본소득 지급, 전 국민 주택 무상 제공, 의료 및 수도·전기·교육비 무료, 개인소득세 면제 등 엄청난 복지 혜택을 제공합니다.

 

📌우리나라 지도 크게보기

 

 

 

카타르 복지

이러한 카타르 복지가 가능한 이유는 바로 천연가스, 석유 등 에너지 자원의 힘입니다. 카타르는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러시아가 유럽으로 향하는 가스관을 잠그자 지정학적으로 유리한 위치에 있고 카타르 천연가스 가치는 더욱 올라가게 됐습니다. 2021년 전 세계 2위 천연가스 수출국으로 에너지 자원으로 벌어들인 수입으로 국내 인프라 건설과 월드컵 같은 국제 스포츠 행사 개최 등을 통해 재투자를 하고 있는 중입니다. 그럼 이제 카타르 이민 조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타르가 발전하기 전에는 이민이 쉬웠겠지만 사실 지금은 힘든 현실입니다. 그리고 카타르 전체 인구 약 279만명 중에 실제 국적자는 30만 명 정도에 불과합니다. 수십 년 동안 카타르에 거주했지만 사실 이주노동자에 불과한 것이죠. 제가 알고 있는 카타르 이민 조건은 10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카타르 정부는 1년에 100명 이하에게 영주권을 부여하기 때문에 통과하기가 매우 까다롭다고 볼 수 있습니다.

 

 

카타르 이민 조건

  • 기본적으로 아랍어 회화 능력은 필수입니다.
  • 카타르에 25년 이상 지속적으로 거주해야 합니다. 출국할 수 있지만 60일 이상 출국하면 안 됩니다.
  • 범죄 이력이 있으면 안 됩니다.
  • 카타르에서 생활하면서 꾸준히 직업을 유지해야 합니다. 가족을 부양할 수 있고 신뢰할 수 있는 직업이 있어야 합니다.

🔗주카타르 대한민국 대사관 바로가기

 

 

 

카타르 이민 방법

이러한 조건을 갖춘 후 내무부 홈페이지에서 카타르 영주권을 신청하면 됩니다. 주카타르 대한민국 대사관에 들어가 보니 법무부가 지정한 공익사업 투자상품에 5억 원 이상을 투자하면 투자와 동시에 경제활동이 자유로운 거주(F-2) 자격을 취득할 수 있고, 5년이 경과하면 영주권을 받을 수 있다는 내용도 있습니다. 카타르 복지는 부럽지만 이민은 신중해야 합니다. 방송인 김수용 씨도 카타르 이민을 고민했지만 물 때문에 포기했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카타르는 태양열로 물이 가열되기 때문에 수도에서 기본적으로 뜨거운 물이 나옵니다.

 

 

카타르 물

미지근한 물을 받으려면 새벽까지 기다려야 하고 냉수 수도관도 부잣집에만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만큼 더운 나라고 4계절에 익숙한 한국인에게는 숨 막히는 날씨가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한국에 계속 살아야 한다는 건 아닙니다. 한국도 월급은 그대로인데 매년 물가는 올라가고 내 집 마련하기도 힘들도 대출받았더니 금리는 끝없이 올라가고 참 먹고살기 힘든 나라입니다. 암튼 카타르 이민은 신중히 고려하시길 바랍니다. 세상에 공짜는 없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모든 콘텐츠(글·사진 등) 무단 전재 및 사용 금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