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이렇게..." 펜트하우스3 믿기 힘든 소식 전해졌다

반응형

SBS 드라마 펜트하우스 시리즈는 지난해 10월부터 파격적인 전개와 설정으로 많은 화제를 모았다. 채워질 수 없는 욕망과 자식을 지키기 위해 악녀가 될 수밖에 없었던 여자들의 연대와 복수를 그린 이야기는 어느덧 1년 가까이 방영을 이어가고 있다.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는 국내 드라마 시청에서 시청률 10%만 넘겨도 대박이지만 이미 펜트하우스는 시즌1, 시즌2 모두 20% 후반의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시즌3에 접어들었다. 그러나 최근 펜트하우스는 어울리지 않은 시즌제, 무리수였다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목차
1. 펜트하우스 시즌3 시청률
2. 펜트하우스 시즌3 로건리 오윤희
3. 펜트하우스 시즌3 몇부작
4. 펜트하우스 시즌3 마지막회 결말은?

1. 펜트하우스 시즌3 시청률

펜트하우스 시청률은 시즌3에 접어들면서 하향곡선을 그리고 있다. 여전히 동시간대 드라마보다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지만 시즌1, 시즌2에 비하면 반토막난 수준이다. 원래대로라면 회차를 거듭할 수도록 팬층이 확대되어야 한다. 하지만 아무리 순옥적 허용을 감안하더라도 다소 황당하고 무리한 전개는 시청자를 당황하게 만들고 있다.

펜트하우스 시즌3 시청률

2. 펜트하우스 시즌3 로건리 오윤희

펜트하우스 시즌3 부진은 무리한 전개와 반복되는 패턴이 원인으로 꼽힌다. 죽음을 맞이했던 것처럼 보이던 심수련, 배로나 등이 부활하며 개연성이 사라졌고 시즌2 마지막회와 시즌3 초반 로건리의 충격적인 죽음에도 이미 많은 시청자들은 그의 부활을 예상했다. 심수련 로건리의 애틋한 재회에도 감동이 사라진 이유다. 이러한 패턴은 오윤희의 죽음에도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 다리가 부러지고 시체까지 보여주었지만 여전히 많은 시청자들은 오윤희가 다시 부활할 것이라고 굳게 믿고 있다.

펜트하우스 시즌3 오윤희
펜트하우스 시즌3 하윤철
펜트하우스 시즌3 진분홍 배로나

3. 펜트하우스 시즌3 몇부작

펜트하우스 시리즈는 충분히 시즌2로 끝낼 수 있었다. 하지만 시즌3까지 이어지면서 등장인물들의 갈등구도를 억지로 이어가는 모습이 보였다. 그러다 보니 더욱 자극적이고 황당하며 억지스러운 사건과 예상 가능한 범위에 있는 반전에 의존할 수밖에 없었다. 자극적인 사건과 감동의 재회는 계속되지만 느리고 답답한 전개와 통쾌함이 사라진 것이다. 이런 가운데 펜트하우스 시즌3는 당초 예정된 12부작에서 2회가 추가됐다. 제작진은 완성도 높은 결말을 위해 2회를 늘렸다는 명분을 내세웠지만 일부 시청자들은 펜트하우스3 후속작이 더 기대된다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펜트하우스 시즌3 몇부작

4. 펜트하우스 시즌3 마지막회 결말은?

지난 3일 드라마 ‘펜트하우스3’ 최종회가 탈고됐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그리고 6일 9회에서는 로건리가 확실히 부활하면서 악인 주단태·천서진을 향한 복수가 시작됐다. 그러나 이러한 복수는 이미 수차례 진행됐던 이야기다. 분명 새롭게 보여준 이야기지만 왠지 낯설지가 않다. 그러나 남아 있는 시청자들은 여전히 펜트하우스를 믿고 있다. 2회 연장된 14부작 중 절반을 넘긴 상황 속에서 과연 어떤 결말을 맺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펜트하우스 시즌3 마지막회 결말 예상

 

펜트하우스 시즌3 촬영지 폭포 위치(+직탕폭포)

펜트하우스3 천서진 낭떠러지로 추락 촬영지 폭포 위치 어디? 펜트하우스3 완벽하게 컴백했다. 지난 4일 방송된 펜트하우스 시즌3 첫회에서는 로건리 차 폭발사고 전말이 그려졌다. 주단태는

textnews.co.kr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모든 콘텐츠(글·사진 등) 무단 전재 및 사용 금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