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공룡 둘리 극장판 재개봉, 고길동 아저씨 편지 내용
아기공룡 둘리가 탄생한 지도 올해로 벌써 40년이 됐습니다. 어린 시절 둘리를 보던 아이들도 어느덧 고길동 나이가 됐는데요. 1996년 개봉했던 아이공룡 둘리 극장판이 다시 관객들을 찾아옵니다. 또한 고길동 아저씨 편지가 공개돼 감동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오늘은 아기공룡 둘리 얼음별 대모험 리마스터링 극장판 개봉일 결말 스포 다시보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둘리 극장판 영화정보
장르 : 애니메이션, 가족, 코미디, 모험, 뮤지컬
개봉일 : 1996.07.24.
재개봉일 : 2023.05.24.
관객수 : 35만명(1996년 기준)
러닝타임 : 84분
상영등급 : 전체관람가
아기공룡 둘리 얼음별 대모험 줄거리
아기공룡 둘리는 1억 년 전 거대한 빙산 조각에 갇혀 엄마와 헤어지게 되고 그 안에서 깊은 잠에 빠지게 됩니다. 어느 날 한강으로 빙산 조각이 흘러 들어오게 되고 조금씩 얼음이 깊은 잠에서 깨어난 둘리는 우연히 쌍문동에 사는 소시민 고길동의 집에 머물게 되죠.
호기심 많고 말썽꾸러기인 둘리로 인해 고길동의 집은 그날부터 하루도 맘 편할 날이 없었습니다. 거기에 ‘공포의 공갈 젖꼭지’ 희동이, 외계인 도우너, 귀부인 타조 또치, 가수지망생 마이콜이 가세하고 이들은 타임 코스모스를 타고 빨리 어른이 되기 위해 미래로 여행을 떠나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타임 코스모스의 작동실수로 이들은 우주의 미로 속, 얼음별로 향하게 되고 그곳에서 둘리는 꿈에 그리던 엄마를 만나게 됩니다. 하지만 얼음별은 우주의 악당 바요킹에 의해 지배당하고 있었고 둘리 일행은 바요킹의 추격에 쫓기기 시작합니다.
아기공룡 둘리 극장판 등장인물
둘리 일행
- 둘리
- 또치
- 도우너
- 희동이
- 마이콜
- 둘리 엄마
고길동 식구
- 고길동
- 철수, 영희
- 고수동
기타 등장인물
- KDS 앵커
- 공실이
- 바요킹
- 가시고기
- 우주 핵충
고길동 아저씨 편지
둘리를 보던 어린 아이들은 어느덧 고길동 나이가 됐다. 안녕하세요, 고길동입니다 껄껄껄. 오랜만이란 말조차 무색할 만큼 세월이 흘렀습니다. 우리 어린이들 모두 그동안 잘 있으셨는지 제가 '아기공룡 둘리'에서 동명의 역할 고길동을 연기한 지 40년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 오랜 시간을 일일이 세지는 않았으나 시간은 공평하게 제 어깨 위에 내려앉았습니다. 그런데 이제 다들 제 역할을 이해한다면서요? 제가 악역이 아니라 진정한 성인이었다는 말을 들을 줄이야.
대뜸 30여년 전 쌍문시장에서 어떤 꼬마 녀석이 어묵 꼬챙이로 저를 막 찌르면서 공격하던 일이 생각나네요. 그 녀석도 이제는 저를 이해한다고 할지요? 반가운 웃음과 세월의 섭섭함이 교차합니다 인생이란 그런 것입니다. 이해하지 못한 상대를 이해해 나가는 것 내가 그 입장이 될 수 있음을 인정하는 것. 그 모든 거절과 후회가 나를 여기로 이끌었음을 아는 것. 나이가 들어가며 얻는 혜안은 거부하기엔 값진 것입니다 그렇다고 행여 둘리와 친구들을 나쁘게 보지는 말아 주세요.
그 녀석들과 함께 한 시간은 제 인생의 가장 멋진 하이라이트로 남겨져 있습니다. 보고 싶다고 백번을 말하면 보고 싶다고 천 번을 말하면 다시 만날 수 있을까요. 이뤄지지 않을 그리움은 바람이 되어 저의 가슴을 스쳐갑니다. 지난봄 한국에서 워터폴인가 어디선가 하는 회사에서 얼음별 대모험을 재개봉하게 되었다며 한 마디 요청하길래 이제는 우리 사이의 오해를 풀고 싶다고 관객을 향한 제작은 바람을 적어 보냈지요.
알고 보니 우리는 더 풀 오해가 없더군요 이제는 이해하는 사이가 된 우리. 다들 어떠신가? 살아보니 거울 속에 제 표정 제 얼굴이 비치는지 껄껄껄. 2023년, 한국에서는 많은 분들이 90년대의 향수와 문화를 추억한다고 들었습니다. 지난날 누군가를 어느 장소를 그 기억들을 추억할 수 있다는 것은 그 자체로 축복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추억하는 모두의 모습을 축복하고 추억을 통해 지나온 시간을 다시 마주하고 싶어 하는 여전히 앳된 당신의 모습에 응원의 박수를 보냅니다.
마지막으로 꼰대 같지만 그럼에도 한 마디 남기니 잊지 마십시오. 한 때를 추억하는 바로 지금이 내 미래의 가장 그리운 과거가 된다는 것을. 살아야 할 세월 속 정겨운 인연을 믿으며 먼 곳에서 고길동 2023년 5월. P.S. 둘리야 네가 이제 마흔이라니 철 좀 들었는지 모르겠구나 껄껄. 철들지 말거라. 네 모습 그대로 그립고 아름다웠다고 말해주고 싶다. 건강해라 그리고 오래오래 모두의 기억 속에 살아가 주렴.
아기공룡 둘리 얼음별 대모험 리마스터링 극장판 결말 스포
가시고기를 우연히 만난 둘리 일당은 영혼들의 별인 얼음별과 얼음별을 지배하는 악당 바요킹의 존재에 대해 알게 됩니다. 이들이 100만 년간 힘을 모아 곧 전 우주를 정복하려 한다는 것을 듣는다. 이 말을 들은 둘리 일당은 겁을 먹어 다 포기하고 그냥 지구로 돌아가고 싶어 했지만 전 우주를 정복하게 되면 지구로 돌아가도 소용없을 거라는 가시고기의 말을 듣게 됩니다. 그리고 얼음별에 불시착한 둘리는 약혼녀 공실이를 만나 엄마가 바요킹에 의해 수정 구슬 안에 갇혔다는 것을 알게 되고 엄마를 구하기 위해 바요킹과 싸우기로 결심합니다.
한편 고길동과 마이콜이 처형대에 오릅니다. 처형당하기 직전 마이콜은 절규에 가까운 노래를 부르고 감동한 바요킹이 눈물을 흘리더니 갑자기 살려줍니다. 그리고 가수로 데뷔까지 시켜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고길동은 처형당할 위기에서 놓입니다. 그러나 둘리 일당 도움으로 목숨을 건지게 됩니다. 이후 둘리 일당은 바요킹 일당과 싸우게 되고 둘리 엄마 꼬리 공격에 바요킹이 절벽으로 추락해 해충에게 잡여 먹힙니다.
이렇게 해피엔딩으로 끝날 것 같은 이야기는 바요킹이 부활하면서 다시 시작됩니다. 그러나 둘리의 초능력 한방에 해골들은 모조리 얼어붙고 완전히 소멸됩니다. 이후 둘리는 엄마와 함께 얼음별에서 계속 살고 싶었으나 이곳은 죽은 영혼들만 살 수 있어 지구로 돌아가야 했습니다. 그러나 지구로 돌아가려는 찰나 우주 해충이 등장하면서 둘리 일행은 우주 해충에게 쫓기며 끝나게 됩니다. 언젠간 TV나 극장에서 둘리 극장판을 다시보기하고 싶었는데 리마스터링 되어 다시 개봉한다고 하니 너무 설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