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오류, 오류코드 UCBP0022 해결 방법

반응형
국민은행 오류 UCBP0022
시스템 점검 과정 발생한 일시적인 오류

국민은행 오류로 이용자들 불편이 이어지고 있다. 20일 KB국민은행 인터넷 뱅킹과 모바일 뱅킹 등 비대면 서비스에 오류가 발생했다. KB국민은행에 따르면 이날 오후 5시 15분경 KB국민은행 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KB스타뱅킹) 서비스에서 접속 지연 현상이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KB국민은행 측은 오후 홈페이지를 통해 "비대면 서비스 거래가 일시적으로 지연되고 있습니다. 고객님의 양해 부탁드립니다"라는 서비스 지연 안내 공지를 올렸다. 현재 발생하고 있는 국민은행 오류 코드는 '응답코드(UCBP0022)'로 거래처리 중 일시적인 오류가 발생한다. 해당 오류는 시스템 점검 과정에서 발생한 일시적인 접속 지연 현상이다.

당초 복구까지는 2시간 정도 소요될 것으로 예상했으나 오후 7시까지 복구되지 않고 있어 예상보다 긴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국민은행 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 외 ATM 입출금 업무 및 체크카드 결제 업무 등은 정상처리되고 있다.

 

한편 국민은행 이용자들은 "로그인이 안된다", "거래내역 확인해야 되는데 접속이 안된다", "급여 이체가 되지 않고 있다"라며 불편을 호소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국민은행 측은 "원인을 확인 중이며 정상화를 위해 최대한 노력하고 있는 중이다"라고 전했다.

 

 

국민은행 점검시간 영업시간 이용안내

국민은행 점검시간 영업시간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늦은 시각 편의점 등에서 결제를 하거나 인터넷뱅킹 등이 되지 않아 한 번쯤 당황한 경험이 있으실 텐데요. 지금부

loanscredit.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모든 콘텐츠(글·사진 등) 무단 전재 및 사용 금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