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국민가수 첫방송
사전 응원투표 중간집계
고은성·박시환·김국헌 관심 집중
내일은 국민가수 첫방송을 앞두고 사전 응원 투표 중간집계가 공개됐다. 지난 9월 27일부터 시작된 대국민 사전 응원 투표 쿠팡과 쿠팡플레이 모바일 앱으로 사전 응원 투표 페이지가 오픈되자 예상을 훌쩍 뛰어넘는 투표율을 기록하고 있다. 현재까지 국민가수 투표는 기존 팬덤을 가진 경력직 참가자들의 득표율이 우세한 상황이다.
먼저 내일은 국민가수 고은성이 중간집계 1위를 차지했다. JTBC 오디션 프로그램 '팬덤싱어' 참가자였던 고은성은 K팝에 도전하는 행보를 응원하는 뮤지컬 팬들의 응원이 뜨겁게 쏟아졌다.
2위는 Mnet 슈퍼스타K5 준우승자 박시환이다. 과거 K팝 오디션 프로그램을 주름잡았던 박시환의 국민가수 참가 사실이 알려지자 시청자들이 시선을 사로잡았다. 3위는 엠넷 프로듀스X101에 출연했던 김국헌이다.
김국헌은 지난 2017년 마이틴으로 데뷔해 2019년부터 송유빈과 비오브유로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하지만 지난 9월 4일 팀이 해체되어 아쉬움을 남겼다. 사실 그는 비오브유 해체 전부터 심리적 안정을 찾기 어려운 상태인 것으로 알려졌다.
결국 김국헌은 병원을 찾았고 대인기피증과 심신 불안정 등 진단을 받았다. 다행히 꾸준한 치료로 인해 지금은 많이 나아졌고 앞으로는 비오브유가 아닌 김국헌으로 팬들을 찾아뵙기 위해 국민가수 출연을 결심했다.
이밖에도 다양한 국민가수 참가자들이 빠른 상승세로 순위 추격에 나섰다. 본 경연이 시작되기 전부터 내일은 국민가수 참가자들에 대한 순위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과연 국민가수 사전 응원 투표에서 가장 높은 득표수를 기록한 참가자가 본경연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을지 아니면 이외의 참가자가 두각을 드러낼지 관심이 모이고 있다.
한편 TV 조선 '내일은 국민가수' 첫 방송은 오는 10월 7일(목) 밤 10시 방송된다. 사전 응원투표는 국민가수 첫방송 하루 전날인 10월 6일(수)까지 진행되며, 쿠팡과 쿠팡플레이 앱을 통해 1회 7명씩 투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