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이슈

돈벌레 나오는 이유와 죽이면 안 되는 이유 3가지

by 텍스트뉴스 2022. 7. 5.
반응형
돈벌레 퇴치법 필요없습니다

사진=돈벌레

 

여름철 습한 날씨가 계속되면서 벌레로 고통받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여름철 벌레와의 전쟁을 선포한 분들은 15쌍 다리로 기어 다니는 돈벌레를 보자마자 타짜보다 빠른 손놀림으로 에프킬라를 들곤 하는데요. 돈벌레는 생김새만 보면 영락없는 해충이지만 사실 돈벌레는 사람에게 많은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익충입니다. 오늘은 돈벌레 나오는 이유와 죽이면 안 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돈벌레 나오는 이유

돈벌레는 주로 주택 밖에서 서식합니다. 하지만 습하고 따뜻한 곳을 좋아해 바깥 날씨가 추워지면 집 안으로 침입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여름철에도 실내가 야외보다 따뜻하고 습한 곳을 선호하다보니 화장실, 하수구, 베란다 등을 서식지로 삼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과거에는 따뜻한 환경을 유지했던 부잣집에 자주 출몰해 돈벌레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습니다.

사진=돈벌레 나오는 이유

 

돈벌레 죽이면 안되는 이유

돈벌레를 보면 당장이라도 나에게 달려와 물 것 같지만 사실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해를 끼치지 않습니다. 오히려 간접적으로 인간에게 도움을 줍니다. 돈벌레가 여름철 대표적인 익충인 이유는 해충 4대장 모기, 바퀴벌레, 파리, 꼽등이 등을 먹어치우며 생태계 균형을 유지해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집에 돈벌레가 들어왔다면 잠이 안 오겠지만 대신 모기와 바퀴벌레도 사라지게 됩니다.

 

돈벌레는 특유의 독니가 있어 해충 4대장은 물론 사람들을 고통받게 만드는 해충들의 알까지 깜쪽같이 찾아내 먹어 치웁니다. 돈벌레 이렇게 열심히 일해주고 있는 덕분에 돈벌레가 자주 출몰하는 곳에는 해충들의 수가 급감하는 것을 몸소 느낄 수 있습니다.

 

 

돈벌레는 생각보다 겁이 많습니다. 왠만하면 사람 근처에는 가지 않고 물지도 않기 때문에 무서워하지 않아도 됩니다. 죽이지 않고 살려둬도 해충처럼 번식력이 높지 않아 수가 늘어나지도 않습니다. 따라서 돈벌레를 꼭 죽이겠다는 생각은 과감하게 버리셔도 됩니다.

사진=돈벌레 죽이면 안되는 이유

 

돈벌레 퇴치법

사실 돈벌레를 퇴치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에프킬라, 바퀴벌레 약을 사용할 필요도 없이 집안 온도와 습도를 낮춰주면 됩니다. 세탁기나 창고 등 습기가 많이 차는 곳은 자주 통풍시켜주시고 하수구가 배수구에는 주기적으로 살충제를 뿌려주면 됩니다.

 

 

하지만 돈벌레는 아무 곳에서나 살지 않는 다는 점을 꼭 알아두셔야 합니다. 물론 비주얼만으로는 많은 사람들에게 오해를 받고 죽임을 당하지만 내 집에서 돈벌레를 본다면 잠시나마 시간을 두고 돈벌레를 믿어주세요. 돈벌레에게 자유를 준다면 올해 여름은 모기, 파리, 바퀴벌레로부터 해방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사진=돈벌레 퇴치법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