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터+

드라마 커튼콜 뜻, 원작 결말 등장인물관계도 호텔 촬영지 몇부작(+OST)

by 텍스트뉴스 2022. 11. 7.
반응형
드라마 커튼콜 방송시간 다시보기

연기파 배우들이 총출동한 KBS2 월화드라마 시청률이 단숨에 7%대를 넘어섰습니다. 드라마 커튼콜은 참신한 소재와 스펙터클한 전개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오늘은 커튼콜 뜻부터 원작 결말, 등장인물, 몇부작, 호텔 촬영지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드라마 커튼콜 뜻

본래 커튼콜이란 연극이나 음악회에서 공연 후 막이 내린 뒤 관객이 찬사의 표현으로 환성과 박수를 계속 보내면 무대 뒤로 퇴장한 출연자들이 다시 무대 앞으로 나오게끔 불러내는 것을 말합니다.

 

이는 드라마 커튼콜 줄거리를 보면 정확한 뜻을 알 수 있는데요. 커튼콜은 호텔 낙원의 주인 시한부 할머니 자금순(배우 고두심)의 소원을 이루어주기 위해서 전대미문의 특명을 받은 한 남자의 지상 최대 사기극에 얽힌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낙원 호텔 주인 자금순 회장은 3개월 시한부 선고를 받은 뒤 날마다 북에 두고 온 가족들을 그리워합니다. 그리고 유재헌(배우 강하늘)은 정상철(배우 성동일) 제안으로 3개월간 북한에 있는 자금순 손자를 대신 연기해달라는 제안을 받게 됩니다.

 

무명의 배우이자 극한 아르바이트에서 하루하루 버티기 힘들었던 유재헌은 거액의 대행료를 거부할 수 없었죠. 그렇게 유재헌은 자금순 회장의 마지막 소원을 위한 프로젝트에 뛰어들며 인생 2회 차를 시작합니다.

 

결국 가짜였던 유재헌이 점점 진짜 자금순 회장의 손자가 되어 가는 것을 느낄 것입니다. 그리고 역할을 끝까지 완수할 시점에서 자신이 가짜였다는 걸 자금순에게 들키겠지만 결국 자금순도 마음을 열고 다시 유재헌을 커튼콜 하면서 연극이 엔딩을 맞을 것 같습니다.

 

 

커튼콜 등장인물

유재헌(20대 후반~30대초) / 강하늘

고아 출신의 무명배우. 모든 게 부족한 채 살아온 인생과는 다르게 자기애와 자존감이 넘치는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성격의 소유자.

 

박세연 (30대) / 하지원

‘호텔낙원’의 막내딸이자 총지배인(GM). 현재 ‘호텔 낙원’을 이끌고 있는 실질적인 경영자. 호텔의 밑바닥부터 총지배인이 된 사람.

 

자금순 (90대) / 고두심

국내 굴지의 호텔 체인 ‘호텔낙원’의 설립자이자 총수. 1930년 함경도에서 태어나 10대에 광복을 맞이하고 6.25 전쟁으로 20대를 시작하며 격동의 한국사를 온몸으로 체험했다.

 

배동제 (30대 후반)/ 권상우

유통체인을 거느린 거대 재벌그룹 ‘삼우’의 후계자. 잘 생긴 외모에 사소한 것 하나하나까지 귀족의 풍모가 느껴지는 내추럴 본 재벌.

 

서윤희 (20대) / 정지소

무명의 연극배우로 인생의 ‘욜로(YOLO)’를 즐기고 있는 초엘리트. 변호사 엄마, 치과의사 아빠의 전문직 초 엘리트들 사이에서 태어난 ‘천재’ 외동딸.

 

정상철 (50대)/ 성동일

낙원 호텔의 ‘전(前)’지배인이자 총수 자금순의 오른팔. 자금순을 제외하면 낙원호텔에서 가장 오래 일한 직원으로 총지배인까지 지냈던 인물이다. 지배인의 자리에서 물러난 이후에도 자금순의 수행비서처럼 그녀를 아직까지도 옆에서 보필하는, 자금순에게는 가족만큼이나 가까운 최측근.

 

 

커튼콜 원작 결말

드라마 커튼콜은 원작 웹툰이나 소설이 전혀 없는 오리지널 작품입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네이버 웹툰 '소녀 해미'와 스토리가 흡사한 면이 있습니다. 물론 표절이라는 건 아닙니다.

 

스토리가 완전히 다르긴 한데 소녀 해미에서도 재벌가 손녀딸로 신분 세탁을 하나 뛰어난 능력을 보여주고 결국 재벌 회장에게 인정받고 유산을 상속받으며 끝납니다.

 

드라마 커튼콜 역시 원작이 없어 결말을 쉽게 예측할 수 없으나 커튼콜이라는 이름의 의미에서 드라마가 해피엔딩으로 끝날 것을 미리 암시하고 있습니다.

 

 

커튼콜 촬영지 호텔

드라마 대부분은 전남 순천에 위치한 세트장에서 촬영했습니다. 하지만 세트장으로 표현할 수 없는 호텔의 경우 인천 파라다이스시티호텔과 부산 파라다이스호텔 등에서 촬영했습니다.

 

 

커튼콜 몇부작

드라마 커튼콜은 16부작 드라마입니다. 2022년 10월 31일~2023년 1월 17일까지 방영될 예정입니다. 중간중간 결방만 없다면 내년 1월에 종용합니다.

 

커튼콜 OST

곡명 가수
오지 않는 사람아 백지영
민들레야 조수미
그래 사랑이야 송유빈

 

 

커튼콜 넷플릭스 웨이브 쿠팡플레이

KBS2 드라마 커튼콜은 넷플릭스에서는 볼 수 없습니다. OTT 서비스 중에서는 wavve(웨이브), 쿠팡플레이 두 곳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저도 로켓와우 신청하니까 쿠팡플레이 무료로 보고 있습니다. 참고로 커튼콜 방송시간은 매주 월,화 오후 9시 50분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