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완주 성비위 뜻, 국회의원 박완주 성비위 의혹 사건 정리

반응형
국회의원 박완주 성비위 의혹 제명

박완주 의원이 성비위 의혹으로 제명된 가운데 피해자가 일을 그만두도록 수차례 시도했던 것으로 알려져 파문이 일고 있습니다. 피해자 이름의 사직서를 다른 사람이 대신 서명해 제출한 것입니다.

박완주 의원 성비위 의혹은 피해자인 보좌진 A 씨가 지난달 22일 당 젠더폭력신고상담센터에 신고하면서 드러났습니다. 4일 뒤 윤리 감찰단이 조사에 본격 착수했습니다.

그리고 신고 일주일 뒤인 지난달 29일 박완주 의원은 피해자인 보좌관 A씨에 대해 의원면직을 시도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의원면직을 하기 위해서는 당사자의 서명이 들어간 사직서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피해자 A씨 측은 박완주 의원이 사직서에 제3자의 대리 서명을 받아 국회 사무처에 제출하도록 지시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후 국회에서 면직 통보를 받은 A 씨가 사직서에 서명한 적이 없다고 문제를 제기하면서 의원면직은 철회된 상태입니다.

박완주 보좌진 A씨 측은 박 의원으로부터 성비위 의혹 피해 사실은 물론 면직 처분에 대한 사과도 받지 못했다고 전했습니다. 민주당에서 제명된 박완주 의원은 이와 관련된 공식입장은 아직 밝히지 않았습니다.

민주당은 지난 2018년 안희정 전 충남지사 비서 성폭행 사건, 2020년 오거돈 전 부산시장 성추행 사건, 같은 해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추문 의혹으로 곤욕을 치른 바 있습니다.

한편 성비위 뜻은 성별 성, 나쁠 비, 어긋날 위자로 법에 어긋난 것을 뜻하는 비위와 성을 결합해 개인 및 집단 등이 성에 관련된 부적절한 말이나 행동 등으로 상대방과 불특정 다수 등의 불쾌감을 야기하는 행위를 부르는 말입니다.

 

 

 

​✅박완주 성비위 사건…보좌관 추행 혐의로 제명 조치

 

박완주 성비위 사건…보좌관 추행 혐의로 제명 조치 - 이슈맥스

민주당 박완주, 보좌관 추행 혐의로 제명

issuemax.com

 

 

​✅박원순 시장 수색 7시간여만에 끝내 숨진 채 발견(+사망 원인)

 

박원순 시장 수색 7시간여만에 끝내 숨진 채 발견(+사망 원인)

[텍스트뉴스] 온라인이슈팀 = 박원순 서울시장이 10일 자정 무렵 서울 북악산 숙정문 인근에서 결국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북악산 일대를 수색하던 도중 숙정문 근처에서

textnews.co.kr

 

✅실시간 난리 난 부산 오거돈 시장 사퇴 이유(+추가)

 

실시간 난리 난 부산 오거돈 시장 사퇴 이유(+추가)

[텍스트뉴스] 온라인이슈팀 = 부산 오거돈 시장이 취임 1년 9개월 만에 자진 사퇴한다. 23일 오거돈 시장은 기자회견을 열고 시장직에서 사퇴하겠다고 전했다. 갑작스러운 오거돈 시장 자진 사퇴

textnews.co.kr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모든 콘텐츠(글·사진 등) 무단 전재 및 사용 금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