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좋카 뜻, 스불재, 당모치, 주불, 엑텐 MZ세대 신조어 뜻 모음

반응형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MZ세대 신조어를 보면 어디까지 알아둬야할지 고민일때가 많습니다. 요즘 눈에 띄는 신조어로는 분좋카, 스불재, 당모치, 주불, 엑텐 등이 있는데요. 과연 어떤 뜻이 숨겨져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분좋카 뜻

분좋카는 '분위기 좋은 카페'를 뜻합니다. 일각에서는 분당 사는 조카라는 말도 있지만 MZ세대 사이에서는 분위기 좋은 카페를 찾을 때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스불재 뜻

스불재는 '스스로 불러온 재앙'을 뜼합니다. 흔히 자신이 벌인 행동을 후회하거나 탓할 때 쓰이는데요. 본인 의지로 일을 벌였지만 스스로 능력이 부족하거나 다른 외부 문제로 일이 제대로 되지 않을때 쓰이는 신조어입니다.

당모치 뜻

한국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치킨을 말할 때 쓰이는 신조어입니다. 왠지 모르게 치킨을 주문할 때 뭔가 흥분되는 기쁨을 주체하기 힘든데요. 이때 '당연히 모든 치킨은 옳다'라는 뜻으로 당모치가 쓰입니다.

 

주불 뜻

주불 뜻은 '주소 불러'의 줄임말입니다. 뭔가 법당을 뜻하는 단어 갖기도 하지만 MZ세대 사이에서는 주소를 부르라고 말할 떄 쓰이는 신조어입니다.

엑텐 뜻

요즘 방송을 보면 '엑텐'이라는 말이 굉장히 많이 쓰이는데요. 엑텐 뜻은 '억지 텐션'이라는 단어의 줄임말입니다. 진짜 행동이 아닌 가짜로 기분이 좋거나 신이 날 경우 쓰이는 말입니다.  반대로 진텐 뜻은 진짜 기분이 좋아 보일 때 쓰이는 단어입니다.

 

👉브이티콘 뜻과 유래, 종류, 이미지 모음(+아이브)

 

브이티콘 뜻과 유래, 종류, 이미지 모음(+아이브)

브이티콘=브이+이모티콘 온라인상에서 자주 쓰이는 말이지만 정작 뜻을 제대로 모르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요즘 젊은 세대들은 줄임말 또는 은어를 굉장히 많이 사용하는데 이를 이해하지

textnews.co.kr

👉2021 신조어 테스트 모음(+인싸용어)

 

2021 신조어 테스트 모음(+인싸용어)

신조어 유행어 인싸 용어 모음 올해도 어김없이 새로운 신조어와 유행어들이 탄생하고 있습니다. 매년 겪는 일이지만 점점 따라가기 힘든 건 기분 탓일까요. 여러분들은 요즘 신조어, 유행어에

textnews.co.kr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모든 콘텐츠(글·사진 등) 무단 전재 및 사용 금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