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라 부상 아웃, 손흥민 득점왕 경쟁 유리해졌다

반응형
리버풀 살라 부상 아웃
손흥민 득점왕 오를까?

사진=리버풀 살라 부상 아웃

리버풀 공격수 모하메드 살라가 부상으로 아웃됐다.

위르겐 클롭 감독이 이끄는 리버풀은 15일 영국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첼시를 상대로 2021-2022 FA컵 결승전을 치렀다.

 

리버풀은 첼시와의 경기에서 정규 시간 0-0 무승부 후 승부차기에서 6-5 승리를 거둬 우승을 차지했다.

사진=리버풀 살라 페이스북

하지만 리버풀은 우승에도 웃을 수 없었다. 살라가 햄스트링 부상으로 주저앉았기 때문이다.

첼시 리버풀 FA컵 결승 전반 32분 살라가 쓰러졌고 의료진은 더 이상 경기를 뛸 수 없다고 판단했다.

 

리버풀 입장에서는 굉장한 악재다. 리버풀은 29일 레알 마드리드를 상대로 2021-2022 UEFA 챔피언스리그 결정전을 치른다.

사진=리버풀 살라 트위터

명실상부 리버풀 최고의 공격수인 살라가 쓰러지면서 트레블을 노리고 있는 리버풀 입장에서는 불안할 수밖에 없는 입장이다.

자칫 챔피언스리그와 리그 우승 모두 레알 마드리드와 맨체스터 시티(맨시티)에게 내줄 수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국내 축구 팬들에게 살라 부상 아웃은 아쉬운 소식은 아니다. 바로 손흥민과의 득점왕 경쟁 때문이다.

사진=리버풀 살라 인스타그램

현재 손흥민은 21골로 22골을 넣은 살라에 한골 뒤쳐진 득점 2위에 랭크되어 있다.

리버풀 토트넘 모두 리그 2 경기만을 남겨둔 상황에서 손흥민이 2골 이상 넣는다면 아시아 최초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아시아와 한국인 최초 득점왕에 오르게 된다.

사진=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손흥민 득점 순위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모든 콘텐츠(글·사진 등) 무단 전재 및 사용 금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