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이 운영하는 '시럽'이 맞춤형 금융 상품 추천과 상품가입까지 가능한 '시럽 월렛 혜택금융 서비스'를 선보입니다. '시럽 월렛'은 2010년 6월 출시한 이후 국내에서 최다 가입자를 보유한 모바일 지갑 서비스입니다. 현재 누적 가입 회원수 1500만명, 월 사용자수는 600만명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시럽은 패션, 문화, 주유, 정비, 교육, 식음료 등 '시럽 월렛'을 이용한 고객들의 다녀간 축적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기업들에게 마케팅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130여개 기업과 700여개 브랜드가 제휴되어 있으며, 주요 사용 연령층은 55%를 기록한 20~30대가 가장 높은 편입니다.
SK플래닛은 최근 비대면 금융 관여도가 증가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시럽 월렛 혜택금융 서비스'를 선보입니다. 기존 멤버십, 쿠폰 중심의 시럽 월렛 서비스가 카드, 예금, 적금, 보험, 대출, 투자 등 금융 등 모바일 금융서비스로 확대되는 것입니다.
예를들면 카드사별 혜택을 받기 위한 기본 실적 관리는 물론 현재 소비 패턴 기반 이용자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줄 수 있는 신규 카드 추천이나 만기일 알림등 맞춤형 금융 서비스가 제공되는 것이죠.
특히 이번에 수협 은행과 함께 출시되는 '시럽 초달달 적금'은 저금리 시대가 본격화 되면서 자금 운용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에게 희소식이 될 전망입니다. '시럽 초달달적금'은 최대 연 금리 1.8%에 만기 축하금으로 연 5.2% OK캐쉬백 추가 혜택까지 더하면 연 7% 상당의 역대급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통상 자금을 관리하는 일반 입출금 통장 연금리가 0.1~0.2%수준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시럽 초달달적금' 금리는 꽤나 높다는 것을 절실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