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마아파트 화재 이유는?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 위치한 은마아파트에서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18일 오후 1시 45분경 은마아파트 화재로 주민 6명이 대피했고 현재는 불이 완전히 꺼졌습니다.
이날 불은 은마아파트 9층 집에서 시작됐습니다. 14층 짜리 아파트에서 불이 발생했고 화재 발생 34분만에 발빠른 소방당국의 대처로 불을 완전히 끌 수 있었습니다.
소방당국은 차량 26대, 인력 100명을 동원해 화재 진압에 나섰습니다. 덕분에 다행히 인명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자칫 불이 다른 세대로 번지면 인명피해가 우려되는 상황이었습니다.
은마아파트 불이 난 집에 살던 주민 2명과 인근 주민 4명은 자력으로 대피했고 소방 당국은 9층 주방에서 화재가 시작된 것으로 보고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중입니다.
대치동 은마아파트는 대치동 학군 진입을 위한 전세 수요가 많습니다. 그만큼 학생들도 많고 안타까운 사고로 이어질 가능성도 높습니다.
따라서 아파트 화재를 대비하기 위해서는 세대 별로 소화기를 반드시 비치하고 수시로 소화기 이상 유무를 점검해야 합니다. 또한 오래된 아파트의 경우 누전 차단기나 시험 스위치 등을 월 1회 이상 점검해 이상 유무를 확인해줘야 합니다.
아파트 화재를 막기 위해서는 전기기구도 반드시 규제 제품을 사용해야 하며, 하나의 콘센트에 여러개 전열 기구를 사용하면 안됩니다. 주택 화재의 주요 원인은 전기로 인한 화재가 가장 많습니다. 다음이 불장난, 방화, 가수 등의 순서 입니다.
아파트 화재 발생시 초기진압이 지연되면 막대한 재산피해와 인명피해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평상시 탈출로 장애물을 제거 하는 등 관리에 만전을 기애햐 합니다.
또한 은마아파트 처럼 지상 주차장에 차량이 많은 경우 무분별한 주차로 소방차 진입에 장애가 있을 수 있으므로 소방차량 진입이 용이할 수 있도록 공간을 확보해두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