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인천 시민 10만 원씩 지급
인천 일상회복지원금 신청 방법은?
인천 일상회복지원금 신청 접수가 시작됐습니다. 20일부터 모든 인천시민들은 지역화폐를 통해 10만 원씩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인천 일상회복지원금 지급대상부터 신청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인천시 일상회복지원금 지급대상은 2021년 10월 31일 24시 기준 인천광역시에 주민 등록된 내국인 및 외국인입니다. 외국인 범위로는 영주권자, 결혼이민자, 재외동포 인천 거소신고자 등이 포함되며, 기준일 이전 출생을 증명하는 서류(출생증명서) 제출 시 신생아도 받을 수 있습니다.
인천 일상회복지원금 지급 방식은 '인천e음카드'를 통해 지급됩니다. 지원금으로 적립된 금액 사용분에 대해서는 캐시백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또한 온라인 신청 시에는 인천e음 앱 정회원이고 인천e음 앱에 등록된 인천e음 카드가 있어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인천e음 카드 미발급자의 경우 인천e음 앱 회원가입을 통해서 카드 신규 발급 후 온라인으로 지원금을 신청하거나, 현장방문 신청을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인천 일상회복지원금 신청기간은 온라인의 경우 2021년 12월 20일(월)부터 2022년 1월 31일(월) 23시까지 입니다. 현장 신청은 2021년 12월 27일(월)부터 2022년 1월 28일(금) 18시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 첫 주에는 요일제가 적용됩니다. 인천 일상회복지원금 신청방법은 온라인 신청의 경우 인천e음 앱 또는 인천일상회복지원금.kr 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미성년 세대원은 세대주가 일괄 신청하면 세대주에게 합산 지급됩니다.
현장 신청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서 작성하여 제출하면 됩니다. 이때 구비서류로는 본인 신분증, 미성년자 대리인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등이 필요합니다. 인천 일상회복지원금 신청서는 아래 경로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인천 일상회복지원금 사용기간은 지급일부터 2022년 3월 31일(목)까지이며, 기간 내 사용하지 못한 잔액은 환불되지 않고 자동 소멸됩니다. 인천 일상회복지원금 사용처는 인천시내 인천e음카드 가맹점이라면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인천시는 이번 인천 일상회복지원금을 통해 인천 시민들의 사회적 기본권을 보장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여 재난을 극복하고 일상을 회복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