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벌집 막내아들 웹툰 소설 결말, 등장인물 몇부작 넷플릭스 방송시간(+첫방송)

반응형
재벌집 막내아들 웹툰 소설 결말 등장인물

JTBC 새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이 막강한 출연진 라인업을 공개하며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습니다.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은 동명의 웹툰과 소설을 원작으로 재벌 총수 일가의 오너리스크를 관리하는 비서 윤현우가 억울한 죽음을 당한 후 재벌가의 막내아들 진도준으로 회귀하여 인생 2회 차를 사는 판타지 회귀물입니다. 오늘은 재벌집 막내아들 웹툰 소설 결말 등장인물 몇부작 넷플릭스 첫 방송일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재벌집 막내아들 드라마 정보

  • 장르 : 판타지, 회귀물
  • 방송기간 : 2022년 11월 19일 ~ 2023년 1월 8일(예정)
  • 방송시간 : 매주 금·토·일 오후 10시 30분(주 3회 방송)
  • 몇부작 : 16부작
  • 방송채널 : JTBC 
  • 스트리밍 : 티빙
  • 원작 : 산경의 웹소설 '재벌집 막내아들'

 

 

 

재벌집 막내아들 등장인물

윤현우 / 진도준(송중기) : 순양가에 충성하다 누명을 쓰고 억울하게 죽음을 맞이한 윤현우. 순양가 막내아들 진도준으로 회귀하고 자신이 알고 있는 미래를 이용해 순양그룹을 차지하려 합니다.

 

진양철(이성민) : 순양가의 총수로 승부 근성과 배포 그리고 돈에 대한 끝없는 갈망과 가차 없는 냉혹함을 지녔습니다.

 

서민영(신현빈) : 서울지검 반부패 수사부 검사. 대대로 법조 명문가 집안에 최고학부를 나온 재원. 순양의 후계구도 과정을 집요하게 추적하는 순양의 저승사자로, 정의를 구현하기 위해서라면 탈법과 불법의 경계선을 오가는 집요한 승부사입니다.

 

더보기

진성준(김남희) : 진도준의 형이며, 순양가의 장손입니다. 재벌의 안 좋은 모습을 모아놓은 듯한 안하무인 후안무치의 모습을 보입니다. 진도준 전생인 윤현우의 원수입니다.

 

진동기(조한철) : 순양가의 차남으로, 계산이 빠르고 냉혹할 정도로 사리 분별이 정확한 승부사입니다. 자신이 장자가 아닌 차남으로 태어난 것이 순양의 불행이라 여기며 호시탐탐 순양그룹의 왕좌에 오르기를 갈망하는 인물입니다.

 

진윤기(김영재) : 순양가의 막내아들이자 진도준의 아버지. 언제나 온화한 표정의 스위트가이이자 타인에 대한 배려가 몸에 밴 자상한 인물입니다.

진화영(김신록) : 진양철의 고명딸이자 순양제국의 공주님. 아버지 진양철의 팔짱을 스스럼없이 끼고 다니고 서슴지 않게 직언도 내뱉는 인물. 순양 백화점 대표입니다.

 

진형준(강기둥) : 진윤기의 장남이지만 재벌 집안의 재정지원을 받지 못하고, 동생 진도준의 도움으로 음반 기획사를 차려 대표가 됩니다. 허허실실 하지만 진씨 일가에 팩트 폭력을 내뱉는 반전의 사이다 같은 인물입니다.

 

손정래(김정난) : 진양철의 큰며느리입니다. 화려한 외모에 명품을 사랑하는 전형적인 재벌가 며느리이지만, 어딘가 조금 허술한 면모를 갖춘 인물입니다.

유지나(서재희) : 순양그룹의 차남 진동기의 아내이자 전직 경제부처 장관의 딸. 명문가 출신인 동시에 스스로 미모와 지성을 겸비했다고 생각하는 대단한 자존심을 가진 인물입니다.

 

최창제(김도현) : 진화영의 남편, 순양그룹의 사위이자 법조인 출신의 시장입니다.

 

이필옥(김현) : 진양철의 아내이자 진도준의 할머니. 냉철한 진양철과는 반대로 인자하고 다정한 성품을 지닌 인물입니다.

레이첼(티파니 영 ): 진도준과 우정을 나누는 친구 사이. 미라클 인베스트먼트의 CEO입니다.

 

모현민(박지현) : 학벌, 미모, 집안 어디 하나 모자람 없는 인물로 언제나 자신감 넘치게 행동합니다. 집안에서 추진하는 순양가(家)와의 정략결혼도 거부하지 않고 받아들이고, 오히려 더 치밀한 인생 계획을 세우는 당돌한 캐릭터죠. 정략결혼의 상대 진성준을 만나러 간 자리에서 진도준을 만나면서 예상치 못한 변화를 맞게 됩니다. 한성일보 사주의 장녀입니다.

 

백상무(강길우) : 진동기의 충직한 전략가 백상무 역으로 냉철하고 시니컬하며 진동기의 가까이에서 늘 점잖은 목소리로 조언하는 인물입니다.

 

주영일(이병준) : 대영그룹 총수입니다.

 

우병준(김정우) : 진도준의 충실한 경호원. 서늘한 인상에 냉정한 이미지를 가진 인물로, 일처리 하나는 제대로인 해결사로 나옵니다.

 

 

 

재벌집 막내아들 줄거리

순양그룹 재벌가에서 머슴처럼 일하고 뒤처리를 하던 주인공 윤현우가 그룹 회장 비자금 문제로 배신을 당해 죽은 뒤 순양그룹 창업주 진양철 막내 손자 진도준으로 환생해 순양그룹을 통째로 집어삼키기 위해 벌이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로맨스나 판타지 액션과는 거리가 멀고 기업물 드라마로 주인공 목적이 돈을 버는 것이 아니라 전생의 한을 푸는 것과 현생에서 할아버지 진양철 뜻을 이어받는 것이 주된 내용으로 재벌가 내부 암투를 다루고 있습니다.

 

결국 재벌물이나 기업물 향취가 짙은 요소들을 이용해 주인공이 살아 남고 성장해 최후의 승자가 되는 서사구조를 그린 작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원작 소설은 결말이 나온 상태며 웹툰은 네이버에서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 네이버 웹툰 '재벌집 막내아들' 바로가기

 

 

 

재벌집 막내아들 웹툰 소설 결말

주인공 진도준은 전생에서는 윤현우란 이름으로 13년 동안이나 순양그룹 회장 일가의 충실한 머슴으로 살아왔습니다. 그는 지방대 출신으로 순양그룹에 입사에 성공했고 컨트롤타워인 미래전략기획본부로 첫 발령이 납니다. 하지만 전략본부 내의 총무실에 배치되어 오너 일가의 보조원으로 뒷바라지를 담당하는 업무를 맡게 됩니다.

 

웹툰에서는 나오지 않았지만 소설에서는 전도유망한 대기업 사원이라고 여기고 윤현우와 결혼한 아내도 그가 머슴처럼 재벌 일가에 충성하는 사실을 알게 되자 그를 멸시하고 이혼할 계기나 찾는 쇼윈도 부부가 됩니다. 어찌 됐든 윤현우는 오너 일가의 가장 편리한 수족으로 입지를 굳히고 입사 8년 만에 총무실장 자리에 오릅니다.

 

또한 순양그룹 후계자 진영준 부회장과 포장마차에서 대작하는 사이까지 되는데 윤현우는 자신이 머슴에서 벗어나 적어도 집사까지는 올라갈 수 있다는 꿈을 갖게 됩니다. 이때 진영준 부회장이 윤현우에게 집사 정도는 되어야 맡을 수 있는 오너 일가 7천 억대 비자금 관련 몰도바 출장 업무를 맡기게 됩니다.

 

 

윤현우는 출세의 기회가 왔다고 기뻐했지만 실상은 자금을 빼돌리기 위한 버림패였습니다. 결국 윤현우는 돈을 인출하여 도주한 것으로 처리되고 몰도바 호숫가에서 진영준 부회장 경호실 직원들에게 살해당하고 호수에 버려집니다. 그리고 1987년 과거에서 다시 눈을 뜨게 되는데 알고 보니 순양그룹 창업주 진양철 회장 막내아들의 막내아들 10살 진도준으로 환생합니다.

 

윤현우에서 진도준이된 주인공은 복수를 결심하고 어린 시절부터 할아버지 진양철 회장 신임을 얻기 위해 부단의 노력을 합니다. 웹툰에서는 목장을 빌미로  할아버지 진양철 회장을 꼬셔 분당 땅 8만 평을 사들이고 이 땅은 1년 뒤 200억 원에 가까운 이득을 보게 됩니다. 그렇데 시드머니를 모은 진도준의 복수가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진도준은 한번 살아온 미래 지식을 이용해 거듭 투자하고 거금을 벌어들이며, 후계자 자리에 오를 수 있는 경쟁자들을 차례대로 쓰러트립니다. 그리고 전생에 자신을 머슴 취급한 순양그룹 오너일가를 전부 배제하고 순양그룹 경영권을 손에 넣고 끝내 회장 자리에 오르게 되는 해피엔딩을 맞이합니다.

 

복수에 성공한 진도준은 회귀 전 윤현우 시절 경호실 직원들에게 죽음을 맞이했던 몰도바 호숫가에 홀로 앉아 소주를 부으며 윤현우 장례식을 치르고 소설 원작은 끝이 납니다. 물론 드라마와 웹툰은 결말이나 전개가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원작 소설에서 크게 벗어나진 않을 거라 봅니다.

 

 

재벌집 막내아들 원작 소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모든 콘텐츠(글·사진 등) 무단 전재 및 사용 금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