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네트워크 마비" KT 인터넷 유선 무선 네트워크 오류 발생

반응형
KT 오류 먹통
네트워크 장애 원인은?

25일 11시경 KT를 비롯한 주요 통신사 인터넷 유선 및 무선 망이 먹통이 되는 사태가 발생했다. 25일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등에는 통신망 먹통 사태를 호소하는 글들이 올라왔다. 일부 누리꾼들은 "EMP 공격을 맞은 건가요?"라며 KT 오류 인터넷 장애에 대한 불만을 쏟아내기도 했다.

 

자영업자들은 "점심시간을 앞두고 배달 주문이 몰리는 시간인데 전산이 먹통이 됐다"라면서 하소연하기도 했다. 일부 전문가들은 "KT 서버에서 문제가 발생했을 가능성이 높다"라며 피해는 전국 단위일 것으로 예상하기도 했다. SKT, LG U+ 등 다른 통신사 사용자들 역시 피해를 호소했다.

KT사이트는 물론 KT통신망을 사용하는 대형 사이트들도 접속이 한 때 중단됐다. 증권사 홈트레이닝 시스템(HTS), 모바일 트레이닝 시스템(MTS) 등 접속도 원활하지 않았다. 점심시간을 앞두고 일부 식당과 상점 등에서도 신용카드 결제가 불가능했으며, 배달앱 사용도 중단되는 혼란이 찾아왔다.

 

이는 KT 서버 접속이 불가능해지면서 SKT, LG U+ 이용자들도 인터넷 접속을 할 수 없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로 일부 네티즌들은 "kt인터넷 장애가 뿐만 아니라 skt, lg u+ 모두 안되는 것 같다"라며 현재 상황을 우려했다. 정확한 피해 규무와 kt 오류 인터넷 먹통 원인은 파악되지 않았다.

하지만 네이버 등 주요 사이트 접속이 원활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나면 잠시 동안 일어난 인터넷 오류에 많은 피해를 호소하는 이들이 상당하다. KT 오류는 가정용 인터넷뿐만 아니라 사무실, 업소 등 모든 것으로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일시적인 현상으로 개인이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KT 서버가 복구 되거나 장애 복구 조치가 완료될 때까지 잠시 인터넷 사용을 멈추고 휴식을 취하는 것이 현재로서는 최선의 방법이다. 또한 일부 누리꾼들은 "지금 복구된다 같다", "인터넷 된다", "됐다 안됐다가 자꾸 버벅 거린다" 등의 반응을 보여 완벽한 복구가 이루어질 때까지는 다소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

 

KT 측은 "11시경 대규모 디도스(DDos) 공격으로 네트워크 장애가 발생했다"라면서 위기관리위원회를 가동해 신속하게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유튜브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나중에 다시 시도해 주세요' 해결방법

유튜브를 이용하다 보면 간혹 '잠시 후 재생이 시작되지 않으면 기기를 다시 시작해 보세요'라는 문구와 함께 불편을 겪을 때가 있습니다. 정확한 원인과 해결책을 알지 못해 시간만 허비할 수

alltop4.tistory.com

 

 

넷플릭스에 접속하는 데 문제가 있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

넷플릭스 이용 중 "넷플릭스에 접속하는 데 문제가 있습니다. 나중에 다시 시도해 주세요."라는 에러 메시지가 표시되는 경우 일반적으로 네트워크 연결 문제로 인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나

alltop4.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모든 콘텐츠(글·사진 등) 무단 전재 및 사용 금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