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진웅 김민아 아내 부인 와이프 나이 직업 인스타 결혼 자녀 MBTI 주목 받는 이유

반응형

배우 조진웅 와이프 김민아 씨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영화 '대외비' 개봉을 앞두고 조진웅 씨가 인터뷰에서 아내 김민아 씨를 언급했기 때문인데요. 이날 조진웅 씨는 극 중 전해웅과 닮은 점에 대해 "강자한테는 약하다"라고 말해 웃음을 주었습니다. 이에 "누구에게 가장 약하냐"라는 질문에 조진웅 씨는 "간혹 전화 오시는 분 있다"라고 아내를 언급해 화제를 모았습니다.

조진웅 프로필

본명 : 조원준

나이 : 1976년 4월 2일(만46세)

국적 : 대한민국

혈액형 : A형

학력 : 성동초등학교, 오류중학교, 해광고등학교, 경성대학교

군대 : 대한민국 육군 병장 만기전역

종교 : 없음

데뷔 : 2004년 영화 말죽거리 잔혹사

조진웅 김민아 나이 결혼

배우 조진웅 나이는 1976년생으로 올해 46살입니다. 와이프 김민아 나이는 1982년 생으로 올해 40살이며 나이 차이는 6살입니다. 두 사람은 지난 2013년 11월 결혼했습니다. 조진웅 아내 김민아 씨는 연기 입시 준비 중이었고 연기학원에서 조진웅과 스승과 제자 사이로 처음 인연을 맺었습니다. 이후 7년간 교제 끝에 공개 프러포즈를 했고 결국 부부의 연을 맺었습니다. 하지만 조진웅은 부분 가발을 쓰고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영화 '명량'에서 캐릭터 분장을 위해 삭발을 했기 때문에 아내와의 결혼식에도 가발을 착용해야 했습니다.

김민아 직업

결혼 발표 당시 조진웅 아내 김민아 씨 직업은 유치원 교사로 알려졌습니다. 조진웅 아내가 고3일 때 부산 연기학원에서 입시생과 연기 선생님으로 처음 만났습니다. 그리고 서울에 온 뒤 적극적으로 대시해 결국 연인으로 발전했습니다.

조진웅 자녀

조진웅 김민아 부부는 지난 2020년 딸을 출산했습니다. 특히 조진웅은 45살 나이에 첫 딸을 품에 안았습니다. 영화 '경관의 피' 촬영 중 조진웅은 아내의 출산 소식에 병원으로 급히 달려갔습니다.

조진웅 MBTI

조진웅 MBTI는 ESFP입니다. ESFP 특징은 인생을 하루하루 즐겁게 살려고 하며, 신나고 재미있는 성격으로 분위기 메이커 역할을 합니다. 혼자 있는 것을 힘들어하고 조직생활보다 자유로울 때 능력을 발휘합니다.

 

연애 캐릭터 테스트 MBTI 여자편 남자편 결과 모음(+주소, 링크)

 

연애 캐릭터 테스트 MBTI 여자편 남자편 결과 모음(+주소, 링크)

요즘 핫하다는 '연애 캐릭터 테스트'에 동참하기 위해 하나씩 찾아서 해보고 있는데 은근히 재미있습니다. 연애 캐릭터 테스트는 MBTI 기반으로 제작된 심리테스트입니다. 저도 우연히 해봤는데

textnews.co.kr

 

 

조진웅 김민아 인스타

배우 조진웅 씨는 인스타그램을 운영하고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인스타 계정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아내 김민아 씨 인스타 계정도 공개된 바 없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모든 콘텐츠(글·사진 등) 무단 전재 및 사용 금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