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 스포일러, 6년 만에 솔로 앨범 들고 컴백 날짜 언제?

반응형
지드래곤 컴백 스포일러
6년 만에 솔로 앨범 들고 컴백 가능성은?

그룹 빅뱅 멤버 지드래곤이 컴백을 스포일러 하는 듯한 게시물을 올려 화제입니다. 8일 지드래곤 인스타그램에는 "WORK HARD"라는 글과 함께 사진이 올라왔습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음악 작업에 열중하고 있는 더블랙레이블 소속 프로듀서 24의 모습이 담겨있었습니다. 프로듀서 24는 빅뱅, 지드래곤, 태양, 전소미, 제니 등 글로벌 인기 아티스트들과 히트곡을 작업한 인물입니다.

 

또한 빅뱅하고 '라스트 댄스', '봄여름가을겨울'을 함께했고, 지드래곤과는 솔로로 '개소리', '슈퍼스타'를 작업했습니다. 이 밖에도 빅뱅 태양의 '바이브', '백야', '라이드', '어메이진', '텅빈도로', '네이크드' 등에 참여한 바 있습니다.

 

지드래곤 컴백 날짜는?

지드래곤은 'JUNE 1ST. 2023', 'LIST'라고 적힌 사진을 연달아 공개하면서 팬들은 "컴백을 스포일러 한 게 아니냐"라며 기대감을 나타냈습니다.

 

올해 초 지드래곤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 찾아 뵐 예정이며 앨범도 준비 중이다"라고 말해 6년 만에 솔로 앨범 발매에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6년간 기다린 지드래곤 컴백

팬들의 기다림과 달리 지드래곤 컴백은 쉽게 이뤄지지 않았습니다. 지난해에도 지드래곤은 컴백을 예고한 바 있습니다. 지난해 지드래곤은 2022년 6월 23일 새벽 4시 33분 녹음실을 찾은 모습을 인스타그램에 공개한 바 있습니다.

 

당시 '온 에어'(ON AIR)(녹음 중)이라는 스티커를 얼굴에 붙이고 헤드폰을 착용한 채 강렬한 눈빛으로 정면을 응시하는 사진이 공개됐습니다.

 

이때도 팬들은 "지드래곤이 대놓고 컴백을 스포일러 하는 것은 오랜만이다"라며 그의 컴백을 기대했습니다. 하지만 1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솔로 컴백에 대한 추측만 이어질 뿐 실제로 이뤄지지는 않았습니다.

 

지드래곤 솔로 컴백 가능성은?

지드래곤 마지막 솔로 앨범은 지난 2017년 나온 미니앨범 '권지용'입니다. 앨범 권지용 소개글에는 <지드래곤의 30대 출발점에서 낸 음반이자, 인생 제3막의 시작을 알리는 앨범>이라고 적혀 있었습니다.

 

그로부터 6년이 지난 지금 지드래곤이 전하고 싶은 이야기는 어떤 것이 있을지 팬들의 궁금증은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지드래곤 인스타그램 주소는 '@xxxibgdrgn'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모든 콘텐츠(글·사진 등) 무단 전재 및 사용 금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