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맥스 월패드 해킹 리스트 제품아닌 3가지 이유

반응형

다크웹 R사이트에서 우리나라 아파트 내부가 담긴 사진이 월패드 해킹 사진이 유출됐다는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일각에서는 월패드 전문기업 코맥스 서버가 해킹된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하지만 코맥스 관계자는 월패드 해킹 제품은 코맥스 제품이 아니라고 부정했는데요. 오늘은 코맥스 월패드 해킹 제품 아닌 3가지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해를 돕기 위한 참고 사진

 

1. 월패드 해킹 사진 홈화면 버튼 색상

해킹 사이트 R사이트에서 국내 아파트와 빌라 내부 사진이 찍힌 사진이 공개되면서 많은 분들이 적지 않은 충격에 빠졌습니다. 해당 사진에는 아파트 주민들은 물론 방문객, 배달기사 얼굴까지 적나라하게 노출되어 있었는데요.

 

사진 속에서 희미하게 보이는 TV 속 한글 자막은 한국 아파트라는 확신을 더하는 근거가 되기도 했습니다. 현재 월패드 해킹은 정확한 유출 경로가 파악되지 않았는데 일각에서는 해당 월패드가 코맥스 CDP-1020MB 제품인 것 같다고 추정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코맥스 측은 유출된 사진 속 월패드 홈화면 버튼 색상이 코맥스 제품과 다르다며 이를 부정했는데요. 현재 많은 국민들이 유출된 월패드 해킹 사진 속 제품을 찾기 위해 혈안이 되어 있습니다.

이해를 돕기 위한 참고 사진

2. 코맥스 사진 프레임

코맥스 측은 월해드 해킹 사진 프레임 역시 자사 제품과 다르다고 설명했습니다. 일각에서는 해킹 과정에서 다른 화면 프레임이 추가됐을 수도 있다며 의구심을 드러내기도 했는데요.

 

지금은 어디 제품인지가 중요한 게 아니라 이 같은 피해 근절을 위해 조속히 법제화가 이뤄지는 게 먼저가 아닐까 싶습니다.

 

지난 2018년 1월 사이버 경계벽 구축을 골자로한 주택법 개정안에 발의됐으나 비용 문제로 4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법제화가 되지 않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해를 돕기 위한 참고 사진

3. 코맥스 클라우드 서버 점검

코맥스 측은 데이터를 보관하는 클라우드 서버를 점검한 결과 이상이 없었다고 강조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물론 점검 내용까지 일반인들이 알 수는 없지만 만약 피해 사실이 있었다면 코맥스 측에서도 감출 이유는 없다고 생각하는데요.

 

이제는 정말 월패드 해킹 유출 경로를 찾지 못하면 사생활 감시를 넘어서 리스트에 있는 아파트 입주민 안전도 위협받을 수 있는 지경이 이르렀습니다.

이해를 돕기 위한 참고 사진

4. 월패드 해킹 문제점

아파트 홈 네트워크는 하나의 통신망을 전체 세대가 공유합니다. 모든 세대가 동일한 스마트홈 기기로 구성되어 있어서 하나의 월패드만 해킹돼도 전 세대가 해킹될 수 있는데요.

 

만약 해커들이 아파트 월패드 해킹 리스트에 있는 주택 내부 서버에 접근했다면 단순히 카메라 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기능에도 손을 댈 수가 있습니다.

 

실제로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낮에 현관문이 스스로 열렸다면서 불안감을 보이기도 했는데요. 단순히 일시적인 기능 오류인지 아니면 정말 월패드 해킹 때문인지 불안감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아파트 월패드 해킹 리스트(+목록 명단)

월패드 해킹이란 말을 들어보셨나요? 저도 이 단어를 처음 접하고 굉장히 놀랄 수밖에 없었는데요. 요즘 다크웹에서 일반 가정 사생활이 담긴 영상이 비싼 가격에 팔리고 있는데 이들 영상 속

textnews.co.kr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0)

모든 콘텐츠(글·사진 등) 무단 전재 및 사용 금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