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오류, 마이쿠팡 오류 원인 해결방법(+보상)

반응형
 ‘4번, 8번 중복결제’…쿠팡 오류 원인은?

쿠팡 앱이 이틀 연속 오류가 발생하면서 이용자들의 불편을 겪고 있다. 쿠팡 오류는 지난 22일 오후 10시쯤부터 주문 목록을 볼 수 있는 '마이쿠팡'화면에서 발생했다.

 

 

쿠팡 앱은 전날에도 로켓배송 마감을 앞둔 오후 11시경 2시간가량 비슷한 오류가 발생했다. 일부 고객들은 주문이 정상적으로 처리됐는지 확인하지 못했고 중복 결제 등 불편함을 호소하기도 했다.

하지만 쿠팡 관계자는 전날 발생한 오류에 대해서는 “마이 쿠팡 화면만 표시되지 않았을 뿐 주문은 정상적으로 처리됐다”라고 전했다. 하지만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의 반응은 달랐다.

 

 

일부 소비자들은 주문이 정상적으로 이뤄지지 않은 것으로 보고 4번이나 결제했으며, 카드 결제 문자도 똑같이 4번이 왔다며 호소했다. 또 다른 누리꾼은 계속 주문 시도를 한 결과 8번이나 돈이 빠져나갔다고 전하기도 했다.

이 같은 쿠팡 오류 원인은 시간 상 다음날 배송 주문이 마감되기 1시간 전이라 주문 고객들이 몰려 발생한 것으로 추측되고 있다. 쿠팡은 현재 오류 원인과 고객들 피해사례에 대한 정확한 사실 관계를 파악하고 있다.

 

 

또한 쿠팡 오류 발생 원인은 소비자의 PC나 스마트폰 문제가 아니므로 특별한 조치를 취하기보다는 중복 결제가 되지 않도록 잠시 결제를 미뤄두는 것이 좋다.

한편 쿠팡은 사실관계 조사 후 중복결제가 확인되면 추가 결제분에 대해서는 환급해줄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쿠팡 오류에 대한 시정 부분과 소비자 피해에 대한 반환을 어떻게 해줄지 구체적인 안내 사항은 현재까지 나오지 않았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모든 콘텐츠(글·사진 등) 무단 전재 및 사용 금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