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브라질 역대전적, 선발라인업, 경기시간 16강 중계 좌표 총정리

반응형
카타르 월드컵 16강 한국 브라질 중계

사진=카타르 월드컵 한국 브라질 중계시간

2022 카타르 월드컵 H조 조별예선에서 포르투갈을 상대로 극적인 역전승을 거두며 16강에 진출한 한국 축구 대표팀이 8강 문턱에서 브라질을 만났다.

 

월드컵 조추첨 당시 조 2위로 16강에 올라가면 G조 1위 브라질을 만날 것이라며 미리 걱정하는 축구 팬들도 있었다. 당시에는 조별예선 통과부터 걱정하라는 반응이 많았는데 결국 우려가 현실이 되었다.

 

 

한국 브라질 역대전적

한국 브라질 역대전적

다행히 한국은 지난 6월 2일 서울 상암 월드컵경기장에서 브라질을 초청해 평가전을 가졌다. 당시 한국은 브라질에게 5실점을 하며 패배했고 역대 전적은 1승 6패를 기록했다.

 

한국이 브라질을 상대로 유일한 승리를 거둔 경기는 지난 1999년 3월 28일 잠실에서 열린 평가전이다. 당시 한국은 1998 프랑스 월드컵 준우승팀 브라질을 상대로 김도훈 결승골로 1대 0 승리를 거뒀다.

 

📝한국 브라질 역대전적

날짜 한국 브라질 결과 득점
1995년 8월 12일 0 대 1 브라질 승리 둥가
1997년 8월 10일 1 대 2 브라질 승리 김도근, 호나우두, 안데르손
1999년 3월 28일 1 대 0 한국 승리 김도훈
2002년 11월 20일 2 대 3 브라질 승리 설기현, 안정환, 호나우두(2골), 호나우딩요
2013년 10월 12일 0 대 2 브라질 승리 네이마르, 오스카
2019년 11월 19일 0 대 3 브라질 승리 파케타, 쿠티뉴, 다닐루
2022년 6월 2일 1 대 5 브라질 승리 황의조, 히샤를리송, 네이마르(2골), 쿠티뉴, 제주스

 

 

다행인 점은 한국과 브라질은 월드컵 무대에서 만난 적이 없다는 것이다. 이번 16강 경기가 최초의 만남이다. 그동안 한국과 브라질은 평가전만 치렀고 월드컵 무대는 평가전과 차이가 크다.

 

브라질 선수들도 체력적으로 많이 지쳐있는 상태다. 한국 역시 체력적인 부담감이 크지만 앞날을 보는 팀과 지금 이 순간만을 보며 투혼을 발휘하는 팀의 경기 결과는 어떻게 될지 아무도 알 수 없다.

 

만약 한국이 브라질을 상대로 16강에서 승리한다면 브라질은 역대 월드컵에서 아시아 팀 상대로 첫 패배를 안게 된다. 또한 일본 역시 크로아티아를 꺾고 8강에 진출한다면 대망의 한일전 8강 경기가 펼쳐진다.

사진=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 8강, 4강, 준결승, 결승 대진표

 

 

한국 브라질 선발 라인업

사진 = 한국 브라질 선발 라인업 예상

한국 브라질 16강 경기는 양 팀에게 마지막 경기가 될 수 있는 만큼 베스트 일레븐을 가동할 가능성이 크다. 한국 축구 대표팀은 조규성, 손흥민, 황희찬이 선발 출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미드필더는 큰 변화 없이 황인범, 이강인, 정우영이 나설 것으로 보인다.

 

문제는 수비다. 계속해서 실수를 범하고 있는 김진수가 브라질 전에 또다시 선발 출전할 가능성이 크다. 브라질 전에서는 조유민, 홍철이 풀백으로 출전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김민재가 부상에서 회복되지 않는 다면 김영권, 권경원, 김문환이 수비라인을 지킬 것으로 보인다. 골키퍼는 김승규가 나설 것으로 보이며, 선수들의 체력적 부담이 크기 때문에 선발 라인업에 변화성도 중요할 것 같다.

 

💘조유민 아내 소연 결혼식 미룬 사연 알고 나면 가슴 찢어집니다(+인스타)

 

조유민 아내 소연 결혼식 미룬 사연 알고 나면 가슴 찢어집니다(+인스타)

티아라 소연 조유민 결혼 미룬 진짜 이유 꿈에 그리던 월드컵 무대를 밟게 된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수비수 조유민 선수가 팀을 위해 희생할 각오를 밝혔다. 카타르 도하의 알에글라 트레이닝센

textnews.co.kr

 

 

한국 브라질 중계 좌표

사진=한국 브라질 중계 / SBS

16강 중계는 KBS, MBC, SBS, 네이버스포츠, 아프리카TV를 통해 볼 수 있다. KBS는 구자철, MBC는 안정환·김성주 듀오, SBS는 박지성·배성재 콤비에 젊은 피 이승우를 수혈했다. 한국 브라질 경기시간은 한국 시간으로 6일(화) 새벽 4시부터 지상파 3사를 통해 중계된다.

 

👉한국 브라질 중계 바로가기

 

 

 

한국 브라질 거리응원

📣카타르 월드컵 길거리응원 시간 날짜 준비물 지역별 총정리(+서울, 광화문, 인천, 수원, 부산, 대구)

 

카타르 월드컵 길거리응원 시간 날짜 준비물 지역별 총정리(+서울, 광화문, 인천, 수원, 부산, 대

한국 vs 우루과이, 가나, 포르투갈 길거리 응원 완벽 정리 2022 카타르 월드컵에 출전한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의 조별리그 경기 일정에 맞춰 전국 각 지역에서 길거리 응원이 펼쳐집니다. 서울 광

textnews.co.kr

 

카타르 월드컵 8강 포상금

💰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 포상금 우승 상금 수준…8강 한일전 가능성은?

 

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 포상금 우승 상금 수준…8강 한일전 가능성은?

한국 16강 포상금 1인 당 1억 원 8강 가면 2억 원+한일 전 기대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극적으로 한국 축구 대표팀이 16강에 진출했다. 16강에 진출한 한국 선수들 포상금은 얼마일까? 오늘은 16강 포

textnews.co.kr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모든 콘텐츠(글·사진 등) 무단 전재 및 사용 금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