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구성향테스트, MBTI 호구지수 전체 유형 (+주소 링크)

호구가 아니라고 굳게 믿고 있는 당신

내 안에 숨어있는 호구 성향 테스트



심리테스트가 유행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호구성향테스트'가 등장해 화제입니다. 호구성향테스트는 전자문서서명 서비스 앱 '국민약속'에서 제작한 일종의 심리테스트로 나의 호구 성향이 어느 정도인지 동물로 나타내주는 성향 검사입니다.


호구란 어수룩해서 이용당하기 좋은 사람을 뜻하는 말로 호구성향테스트를 통해 자신의 호구력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현재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를 중심으로 공유되고 있어 관심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호구성향테스트 문항은 총 18가지입니다. 모든 문항은 객관식으로 아래 질문 중 나와 가장 가까운 답을 고르면 됩니다. 이후 호구 지수 결과 보기를 통해 내 호구력 확인이 가능합니다.



1. 나와 다른 의견이 있어도 바로 반박하지 않는다.


2. 친한 지인이 나와의 내기나 약속에 대해 계약서를 남긴다고 하면, 유난스럽다고 생각한다.


3. 어떤 사람이 약속을 어기는 경우에는 그 만의 사정이 있다고 생각한다.


4. 곤란한 부탁을 단호하게 거절하지 못한다.


5. 금전적 요청이 아니라면 다른 사람의 부탁을 잘 들어준다.


6. 중고 거래 사이트에서 전자제품을 샀는데 알고 보니 작동이 안 되고, 판매자는 연락이 안 되는 상황입니다.


7. 이번 달 휴대폰 요금이 평소보다 더 많이 나온 상황입니다.


8. 친구들과 식당에서 같이 밥을 먹는데 머리카락이 나온 상황입니다.


9. 전자 제품이 고장 나 AS를 맡기려는데, 직원이 무상 서비스 기간이 지나서 돈을 내야 한다고 하는 상황입니다.



10. 친구들과 매달 돈을 모으는 모임 통장에 한 친구가 세 달 넘게 입금을 하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11. 인터넷으로 구매한 물건에 작은 결함이 있어 업체에 연락했더니 환불이 불가하다고 하는 상황입니다.


12. 다음에 사겠다고 말하고 매번 얻어먹는 친구가 이번에도 똑같이 이야기하는 상황입니다.


13. 아르바이트하는 곳의 사장님이 이번 달은 매출이 좋지 않아 월급을 절반만 주고, 다음 달에 나머지 월급까지 주겠다는 상황입니다.


14. 가까운 친구에게 무리 없는 정도의 돈을 빌려주기로 결정한 상황입니다.


15. 1년 이상 등록 시 대폭 할인을 해주는 피트니스센터에 등록하기로 결정한 상황입니다.


16. 가족, 룸메이트 등 함께 사는 사람이 자신이 맡은 집안일을 하지 않아 밀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17. 시간 약속에 자주 늦는 친구가 약속 시각에 다시 늦은 상황입니다.


18.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와서 좋은 조건으로 카드 가입/보험/대출 등을 소개해 주겠다고 이야기하는 상황입니다.


호구성향테스트 호구 유형은 모두 8가지입니다. <티없이 맑은 A++ 흑우>, <의심 많은 흑미어캣>, <공과 사 확실한 흑곰>, <눈치만렙 흑두루미>, <귀가 얇아 슬픈 흑사슴>, <차가운 도시의 흑염소>, <밖에서 코 베이는 흑표범>, <인생 마이웨이 흑마법사> 등이 있습니다.



티없이 맑은 A++ 흑우

안타깝게도 전쟁 같은 21세기 자본주의 사회에 떨궈지고 만 당신. 세렝게티의 가젤과 같은 당신을 온 우주가 등쳐먹으려고 호시탐탐 노리고 있다!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퍼주느라 손해 본 적이 오조오억번!!! 때 묻지 않은 순수한 영혼이지만 이제부터라도 내 실속을 차리고 살기를 추천.


의심 많은 흑미어캣

잠재적 호구 성향이 농후하지만 세상에 대한 경계심만은 가득한 당신. 일상에서 겪는 크고 작은 부당함을 인식하려 노력하는 편. 타고난 정이 많은 타입이라 자신도 모르는 새 가까운 친구들에게 아낌없이 주는 나무가 되거나, 당하고도 모른 채 지나가기도 함.


공과 사 확실한 흑곰

사교적이고 공감능력이 좋아서 은근히 사람이 따르는 타입. 인간관계를 중요시하기 때문에 오히려 “친구(가족)끼리는 돈 거래하는 거 아니야~”처럼 칼같은 멘트를 자주 함. 근데 의외로 허술한 포인트에서 통크게 당하고 다니는게 함정. 막상 이 사람이 밖에서 돈 쓰는거 보면 실속 없는 경우가 많다.



눈치만렙 흑두루미

주로 외유내강 스타일로 무던하고 주변에 적을 두지 않는 성격이지만 은근히 만렙 직장인급 눈치를 장착함. 서글서글한 인상이라 호구 당할 위기에 자주 처하는데 그럴때마다 야무지게 곧잘 피하고 차단하는 편. 항상 안테나를 세우고 사느라 스스로도 ‘아..피곤하게 산다’고 생각하는 편.


귀가 얇아 슬픈 흑사슴

이 구역 탈호구 이론 장인. 머릿속으로는 ‘호구 당하지 말아야지!’ 백번 다짐하지만 귀 얇기가 습자지 수준이라 친한 친구, 길거리 잡상인 할 것 없이 손해 보고 사는 타입. 가끔은 손해 볼 걸 알면서도 자신의 평판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당하기도 함.


차가운 도시의 흑염소

차가운 심장을 가졌지만 내 친구에게만은 따뜻한 타입. 친해지는데 오래 걸리더라도 바운더리 안에 들어온 내 사람에게는 다 퍼주며 ‘친구 한정판 호구‘를 자처함. 친구들이 호구 당하고 다닐까봐 민중의 지팡이마냥 착한 오지랖을 시전하기도 함.



밖에서 코 베이는 흑표범

나만의 원리원칙을 중요시해서 겉으로 보기엔 완벽주의자 타입. 특히 가까운 친구(가족)일수록 지켜야 할 선이 있다고 생각하므로 본인이 나서서 규칙을 정해주기도 함. 대신 밖에서 돈 쓸 때는 큰돈 아니면 귀찮아서 알면서도 손해 보고 말아버리는 경우가 부지기수. “얼마 차이 안 나는데 뭐~” 같은 대사를 자주 시전함.


인생 마이웨이 흑마법사

인간 단호박. 환불원정대 1열 선봉장 쌉가능. 불합리하다고 여겨지는 일은 그 자리에서 말하고 어떻게 해결되는지 내 눈으로 확인해야 적성이 풀림. 정의감과 이성으로 똘똘 뭉친 행동파. 인간 심리에 훤해서 중고로운 평화나라 사기꾼도 참교육 시켜줄 수 있는 경지에 다다름.


반응형

  • ㅇㅁㄴ
    2020.11.24 20:05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