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36주 아기 20만원에 팔아요"
당근마켓에 실제로 올라온 판매글 충격
중고거래 앱 '당근마켓'에 36주된 아기를 입양한다는 판매글이 등장해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경찰이 진위 파악에 나섰는데 사태가 심각해 보입니다. 지난 16일 오후 6시 30분 당근마켓 서귀포시 지역 카테고리에는 "아이 입양합니다. 36주 되었어요"라는 제목의 판매글이 올라왔습니다.
해당 판매글에는 갓 태어난 아기가 자는 모습이 담긴 사진 2장이 올라왔고 판매 가격은 20만원이었습니다. 해당 글을 본 누리꾼들은 적지 않은 충격에 "20만원에 팔아요"라는 글을 온라인 커뮤니티 중심으로 확산시켰고 이를 본 누리꾼들은 분노를 표출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와 제주도 맘카페 등에는 해당 게시자는 자신이 27살이고 남편이 없어 힘들다는 내용의 글도 적었다가 삭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112를 통해 게시자를 엄벌해달라는 신고를 접수했고 사진은 해당 지역 경찰서로 이관돼 현재 게시자를 찾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만약 게시자가 당근마켓에 '26주 아기 20만원에 팔아요'라는 글을 실제로 유아를 판매할 목적으로 올렸다면 아동복지법 위반 등 법률 적용을 받아 처벌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해당 글은 공익적인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