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만 유튜버 몸값은?" 진용진 카카오에 유튜브 채널 5억에 판매한 이유

반응형
피의게임 진용진 카카오에 유튜브 채널 매각

 

 

진용진 유튜브 채널이 카카오 엔터테인먼트 자회사에 인수된 것으로 알려졌다. 카카오 엔터테인먼트 측에 따르면 콘텐츠 자회사인 쓰리와이코프레이션이 이달 초 진용진 유튜브 채널을 인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220만 구독자를 확보한 진용진 유튜브 채널 몸 값은 5억원으로 진용진이 그동안 기획, 개발에 참여했던 콘텐츠 사업의 자산 및 부채를 인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쓰리와이코프레이션은 뉴미디어 콘텐츠 스튜디오로 피지컬 갤러리 등 콘텐츠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영업권 양수도 역시 뉴미디어 콘텐츠 기획, 제작 역량 강화 차원인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유튜버 진용진은 '피의게임' 공동기획에 참여하는 등 참신한 기획력을 인정받았다. 향후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뉴미디어 콘텐츠 기획 제작이 강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진용진 나이는 1992년생으로 만 29살이며,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하주는 방식의 콘텐츠 '그것을 알려드림'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이어 네이버 웹툰을 원작으로한 웹 예능 '머니게임'으로 인지도를 쌓았고 최근에는 MBC와 서바이벌 예능 프로그램 '피의 게임'을 제작하면서 공중파에도 진출했다.

 

한편 진용진 유튜브 채널이 카카오에 5억 원에 매각됐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구독자들은 "열심히 해서 성공했네", "구독자가 220만 명인데 5억 원은 너무 헐값인 것 같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진용진레전드로가겠습니다 실검 장악, 진용진 누구?

진용진레전드로가겠습니다 키워드가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올라 화제다. 유튜버 진용진은 '그것이 알고 싶다'와 같이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해주는 콘텐츠로 엄청난 인기몰이 중인

textnews.co.kr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모든 콘텐츠(글·사진 등) 무단 전재 및 사용 금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