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번째 확진자 다녀간 고대안암병원 응급실 폐쇄 현재 상황(+공지)

반응형


국내 코로나 19(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29번째 확진자가 다녀간 고대안암병원 응급실이 16일 현재 폐쇄됐다. 고대안암병원은 환자를 포함한 의사, 의료진 등 병원 직원 36여 명도 자가 격리조치했다. 당시 응급실에 있던 환자는 10여 명으로 이들 역시 격리됐다.


29번째 확진자는 82세 남성으로 한국인이다. 15일 오전 11시 46분 심장질환으로 고대안암병원 응급실에 방문했고 엑스레이 검사 결과에서 폐렴이 확인돼 코로나19 진담검사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코로나 19 양성 반응이 확인되자 고대안암병원은 보건 당국에 즉시 신고했고 긴급하게 응급실을 폐쇄했다.



고대안암병원 응급실 폐쇄는 16일 새벽 시간으로 알려졌으며 29번째 환자가 응급실에 장시간 머물렀기 때문에 병원 내 감염에 대한 우려도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다만 고대안암병원 병원 관계자는 주말이고 환자가 많지 않은 상황에서 침상마다 커튼이 처져있었다고  전했다. 운영 재개 시점은 미지수다.


문제는 29번째 확진자가 여행력이 없다는 것이다. 해외에 방문한 적도 없으며 앞서 발생한 국내 확진자와 접촉한 사례도 아직까지는 없는 것으로 밝혀졌다. 29번째 확진자는 국가 지정입원치료 병상 서울대병원에 격리되었으며 보건당국은 동선 및 접촉자 파악 등 역학조사를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사회일반] - 29번째 확진자 발생, 여행력 없는 80대 남성 동선은?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모든 콘텐츠(글·사진 등) 무단 전재 및 사용 금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