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bc 음주선수 명단 리스트 야구대표팀 중립기어 필요한 이유(+25살)

반응형
wbc 음주선수 한국 야구대표팀 공식입장은?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에서 최악의 경기력으로 조기 탈락했던 야구대표팀 일부 선수가 대회 기간 중 음주를 즐겼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KBO 구단들이 사실 관계 파악에 나선 가운데 만약 사실로 밝혀질 경우 파장이 불가피한 상황입니다. 하지만 wbc 음주선수 명단 리스트가 정확히 공개되기 전까지는 중립적인 입장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wbc 야구 대표팀 음주 파문

30일 한 유튜브 매체는 wbc에 출전한 선수 중 프로야구 각 구단에서 선발 에이스 및 볼펜 에이스로 활약하는 정상급 투수 선수들이 도쿄 아카사카에서 음주를 즐겼다고 보도했습니다. 이 가운데 25살 투수 선수도 지목됐습니다.

 

문제는 wbc에 출전한 한국 야구 대표팀이 조 2위까지 주어지는 2라운드(8강) 티켓을 확보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호주와의 경기를 앞두고 벌어졌다는 점입니다.

wbc 음주선수들은 3월 9일 호주전을 하루 앞둔 8일 밤 11시부터 이튿날 새벽 6시까지 음주를 즐긴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호주와의 경기는 3월 9일 낮 12시에 열렸습니다.

 

이날 한국 야구 대표팀은 호주에 7-8로 재역전패를 당했고 남은 3경기에서 모두 승리를 거둬야 2라운드에 진출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3월 10일 일본전에서도 4-13으로 대패했습니다.

 

 

wbc 졸전 이유가 음주?

그 원인으로 일본전 전날인 9일에도 일부 선수들의 음주회동이 지목됐습니다. 경기가 끝난 뒤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간단하게 술을 즐길 수 있습니다. wbc 야구 대표팀 선수들도 성인이기 때문에 이런 부분까지 제약하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늦은 시각까지 일본 술집을 찾아 술판을 벌였다면 다음날 경기력 유지에 어려움이 있을 수밖에 없어 비판 여론이 거세질 수 있습니다. 또한 야구 대표팀 숙소를 벗어나 예상하지 못한 위험에도 노출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술을 마시지 않고 자리에만 있었다고 해도 호주 전 같은 경우 정오에 예정되어 있었기 때문에 면죄부를 주기도 어렵습니다. 선수들은 충분히 숙면을 취하고 컨디션을 최정상으로 끌어올려 경기장에 나서야 할 의무가 있기 때문입니다.

 

일부 야구팬들은 wbc 음주선수들이 국민들의 열렬한 응원과 나라의 부름을 받고 야구 국가대항전에 출전했음에도 당일 오전까지 술을 마시고 6시간 만에 경기에 나서는 안이한 태도는 상식적으로 이해하기 힘들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wcb 음주선수 명단 리스트

현재 야구 관련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wbc 음주선수 명단 리스트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보도에 따르면 25살 투수도 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일방적인 주장이기 때문에 KBO 공식입장을 기다려봐야 합니다.

 

현재 KBO 관계자들도 해당 보도에 대해 진위를 파악 중입니다. wbc 음주선수로 지목된 선수들 소속 구단 관계자들도 사실 관계를 확인 중이라고 전했습니다.

 

 

물론 사실로 드러나도 KBO가 야구 국가대표 선수들이 소집 중 음주행위에 관한 처벌 규정을 명확히 정하지 않아 어떤 조치가 이뤄질지는 알 수 없습니다.

 

wbc에 출전한 한국 야구 대표팀을 열렬히 응원했던 국민들만 속이 타들어갈 뿐입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애먼 피해 선수들이 나오지 않아야 한다는 점입니다.

 

wbc 야구 대표팀에 차출된 최종명단에는 투수 14명 정도가 있습니다. 누가 wbc 음주선수인지 추측이 난무하고 있지만 비난을 하더라도 일단 중립기어를 박고 공식입장이 나온 후 대처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2023 WBC 일정 한국 라인업 선발 명단 경기 중계 일정

 

2023 WBC 일정 한국 라인업 선발 명단 경기 중계 일정

2023 WBC 월드베이스볼클래식 라인업 한국 토너먼트 일정 중계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에 출전하는 '이강철호'가 처음으로 모든 한국 야구 대표팀 선수들이 모여 손발을 맞췄습니다. 이강철

textnews.co.kr

👉오타니 연봉, 오타니 쇼헤이 wbc 선발 성적 기록 부모 여자친구 피지컬 크기 인성 총정리

 

오타니 연봉, 오타니 쇼헤이 wbc 선발 성적 기록 부모 여자친구 피지컬 크기 인성 총정리

오타니 쇼헤이 연봉 수준은? 야구 월드컵으로 불리는 WBC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이 시작되면서 일본 오타니 쇼헤이 선수 연봉이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올해 WBC 출전 선수는 600명으로 이중 186명이

textnews.co.kr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모든 콘텐츠(글·사진 등) 무단 전재 및 사용 금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