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트리를 꾸며 줘 링크 하는법
요즘 인스타 스토리에서 유행 중인 <내 트리를 꾸며 줘>를 해봤는데 생각보다 재미있어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자신이 직접 트리를 꾸밀 수 있는 건 아니고 내 트리를 꾸며 줘 링크를 공유해서 다른 사람들이 메시지를 남기거나 트리를 꾸며줄 수 있습니다. 나에게 남긴 메시지는 크리스마스 당일인 25일 날 확인할 수 있다니 어린 시절 좋아하는 친구들에게 크리스마스 카드를 써서 주던 설레는 감정을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내 트리를 꾸며 줘 링크와 하는 법은 아래 상세하게 나와 있으니 그대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
내 트리를 꾸며 줘 링크
먼저 <내 트리를 꾸며 줘>를 하기 위해서는 간단하게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닉네임과 아이디, 비밀번호만 간단하게 입력하면 나만의 크리스마스트리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닉네임은 한글이나 영문 모두 가능하고 아이디는 영문만 가능합니다. 비밀번호는 8자 이상 입력하면 됩니다. 아이디는 잃어버릴 수 있으니 간단하게 적어놓고 내 트리를 꾸며 줘 링크 주소는 즐겨찾기 해놓으면 됩니다.
가입이 완료되면 하단에 내 트리를 꾸며 줘 링크 주소를 복사해서 인스타 스토리나 페이스북 등에 공유해주면 됩니다. 누군가 내가 남긴 내 트리를 꾸며 줘 링크를 타고 들어온다면 그 사람은 내 트리를 자유롭게 꾸며줄 수 있습니다.
내 트리를 꾸며 줘 하는법
내가 만든 트리지만 스스로 꾸밀 수 없다는 점은 다소 아쉬움이 남습니다. 아무도 내 트리를 꾸며주지 않으면 속상할 테니까요. 반대로 누군가 내 트리를 꾸며 줘 링크를 남겨 두었다면 여러분들도 타인의 크리스마스 트리를 꾸며줄 수 있습니다.
맨 아래 <트리 꾸며주기>를 누르고 트리 장식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눈사람, 하트, 선물상자, 쿠키, 양말, 전구 등 다양한 장식이 존재합니다. 이 중 하나를 선택하면 색상도 바꿀 수 있습니다.
그다음 상대방에게 남기고 싶은 메시지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내 정체를 내 트리를 꾸며 줘 주인에게 알리고 싶다면 상대방이 알 수 있는 이름이나 닉네임을 적어주세요.
내 트리를 꾸며 줘 오류
현재 <내 트리를 꾸며 줘> 인기가 치솟으면서 서버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이때는 F5 버튼을 눌러 새로고침 해주면 됩니다.
내 트리를 꾸며 줘 제작사 측에서는 "원활한 접속을 위해 산타 파이브가 일하고 있으니 코코아 한 잔과 함께 조금만 기다려주세요!"라는 귀여운 메시지를 남겨두었습니다.
내 트리를 꾸며 줘 메시지
내가 상대방에게 받은 메시지는 12월 25일 크리스마스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단에 보면 내가 받은 메시지가 몇 개인지 나오는데요. 한 가지 주의사항을 말씀드리면 단어가 필터링되지 않아 나쁜 말이 섞여 있을 수도 있습니다.
내 트리를 꾸며 줘 인스타 스토리에 공유했는데 평소 나쁜 감정을 갖고 있던 사람이 욕이나 금지어를 작성해도 필터링이 되지 않아 그대로 남겨진다는 것이죠.
정말 크리스마스가 얼마 안 남았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이번 크리스마스도 작년처럼 조용하게 보낼 것 같은데요. 집에서 방콕을 하다 보면 너무 심심할 때가 많은데 내 트리를 꾸며 줘 링크 주소를 공유해드릴 테니 한 번씩 즐겨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