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도토리 환불 신청 방법

반응형
싸이월드 도토리 38억 환불 시작
"본인 인증 후 계좌 입금"

싸이월드 도토리 환불 신청 메인 화면

싸이월드 도토리 환불이 25일부터 시작됩니다. 싸이월드 측은 이날 오후 6시부터 기존 싸이월드 이용자가 보유하고 있던 도토리에 대한 환불 서비스를 진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싸이월드 도토리는 미니홈피, 아바타 등을 꾸미고 배경음악(BGM)을 사기 위해 사용됐던 사이버머니로 도토리 1개당 가격은 100원에 판매됐었습니다. 싸이월드 도토리 환불과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싸이월드 홈페이지 및 하단 FAQ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싸이월드 도토리 환불 FAQ

 

1. 싸이월드 도토리 환불 신청 방법은?

환불신청은 싸이월드에서 ‘도토리 환불 신청’ 버튼을 클릭하여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환불신청을 위해서는 개인정보 수집 동의 후 이름, 연락처, 싸이월드 아이디(이메일) 등을 입력 후 신청하시면, 순차적으로 상세 환불 정보를 입력하실 수 있는 방법이 정리된 안내 이메일을 발송드립니다.

환불 상세 정보를 입력하시면, 싸이월드 담당자가 배정되어 순차적으로 환불을 처리 후 그 결과를 입력하신 연락처로 안내 드립니다.

 

2. 환불 대상자인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환불신청을 하시면 신청정보를 바탕으로 회원 여부를 확인하고, 회원 검증이 되신 분 중 보유중인 도토리가 있을 경우 환불절차를 진행합니다. 도토리 환불이 완료되면 신청 시 입력하신 이메일로 안내해드립니다.

 

3. 도토리 보유개수를 알 수 있나요?

먼저 환불신청을 해주시면 신청하신 정보를 바탕으로 도토리 보유개수를 확인합니다. 확인된 도토리 보유개수에 따라 입력하신 계좌로 환불금액을 지급해 드립니다. 도토리는 1개당 100원이므로 환불금액을 확인하시면 보유개수를 알 수 있습니다.

 

4, 싸이월드 도토리 환불 기간은?

도토리 환불은 신청정보를 확인 후 신청하신 순서대로 환불을 진행합니다. 신청자가 많아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5. 도서상품권으로 충전한 싸이월드 도토리도 환불가능한가요?

도서상품권, 문화상품권, 도토리상품권으로 충전한 도토리도 환불대상입니다.

 

6. 휴대폰 포인트로 충전한 싸이월드 도토리는 환불가능한가요?

직접 휴대폰, 신용카드, 각종 상품권, 가상계좌 등으로 충전된 것이 아닌, 포인트 등 그 외 방법으로 충전된 도토리는 환불 대상이 아닙니다.

 

7. 환불받는 계좌는 본인 명의 은행계좌이어야 하나요?

싸이월드 회원정보의 등록된 이름과 일치하는 본인 명의의 계좌번호로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정보 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 환불 신청은 중단됩니다.

 

8. 환불신청한 내역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환불신청한 내역은 고객센터 이메일 문의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9. 싸이월드 상담사와 상담 후 14일이 지났는데 입금이 안되었어요.

상담사와 상담 후 14일이 지났음에도 입금이 되지 않은 경우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첫번째, 상담사가 본인 확인 완료 후 14일 이내 입금을 진행하고 있습니다만, 환불 신청자가 급증하 는 경우에 조금 더 늦어 질 수도 있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두번째, 환불 계좌정보가 잘못 입력된 경우 입금이 안됩니다.

 

10. 싸이월드 아이디(이메일)이 기억나지 않아도 신청할 수 있나요?

현재 싸이월드 아이디(이메일)를 모를 경우 도토리 환불 신청은 불가능합니다. 아이디 찾기 신청을 통해 아이디를 먼저 확인 하신 후 신청해 주세요.

 

11. 싸이월드 아이디(이메일)를 찾을 수 있나요?

현재 싸이월드 홈페이지에서 아이디 찾기 신청을 통해 아이디를 먼저 확인 하신 후 신청해 주세요.

 

12. 개명했는데 이름을 변경할 수 있나요? (개명을 했는데 환불신청 정보에서 예금주명을 수정할 수 없어요)

환불 신청 시 싸이월드 회원의 이름과 예금주가 동일해야 환불이 가능합니다. 사용자 이름이 개명되었거나, 닉네임, 연락처 변경등의 경우는 싸이월드 정식 서비스 이후 계정찾기 센터를 통해 지원해드릴 예정입니다. 정식서비스 오픈을 기다려주세요. 양해 부탁드립니다.

싸이월드 도토리 환불 신청 화면

지난 2019년 10월 서비스 중단 당시 싸이월드 회원수는 약 1100만명으로 싸이월드 도토리 1개 이상 보유한 회원은 276만 명에 이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들이 남긴 싸이월드 도토리 잔액은 약 38억 4996억원으로 추정됩니다.

 

또한 싸이월드 측은 싸이월드 부활을 응원하며 기다려준 회원들을 위해 싸이월드 이용자들의 소중한 추억이 담긴 사진 180억장, 동영상 1억 5천만개를 모두 복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출처=싸이월드]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모든 콘텐츠(글·사진 등) 무단 전재 및 사용 금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