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무속인 정확한 예측
한 달 쯤인가 유튜브에서 한 무속인이 카타르 월드컵 한국 조별리그 경기 결과를 예측했는데요. 당시 우루과이와 비기고 가나한테 패하고 포르투갈을 이길 거라고 예측했습니다. 근데 1승 1 무 1패 성적을 정확히 맞췄죠. 더욱 놀라운 건 마지막에 남긴 말인데요. 한국 축구 대표팀을 보면 8 아니면 4가 보인다고 했습니다. 이건 8강 아니면 4강이라는 뜻인데요. 사실 한국 16강 상대가 브라질 축구 대표팀이라서 어렵다고 보는 분들이 많죠.
더욱 신기했던 것은 월드컵 무속인이 이강인 선수와 벤투 감독 관계를 정확히 짚었다는 점입니다. 서로 물과 기름 같은 관계인데 잘 어우러진다면 엄청난 시너지 효과를 보인다는 것이죠. 그리고 이 부분은 가나 전에서도 확실히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저는 한국이 16강에서 브라질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동안 한국과 브라질은 월드컵 무대에서 한 번도 만난 적이 없어요. 그리고 저는 축구 상성 이론을 믿는 사람 중 한 명입니다.
한국 브라질 꺾고 8강 가능성
브라질이 일본에 굉장히 강한 팀이지만 반대로 프랑스 축구 대표팀에게는 굉장히 약한 면모를 보여왔습니다. 1998년 프랑스 월드컵 이후부터 브라질은 프랑스에게 늘 져왔죠. 물론 세계 최강이라고 불리는 브라질이지만 카타르 월드컵 멤버가 우리가 못 이길 정도로 강한 상대는 아닙니다. 평가전과 월드컵 무대는 다르다고 생각하는데요.
일단 브라질 선수들 보면 체력이 많이 떨어졌습니다. 카메룬 전에서 1.5 군이 나오긴 했지만 패배하면서 분위기도 그렇게 좋은 편은 아닙니다. 반면 한국 축구 대표팀은 사기가 엄청나게 올라가 있습니다. 밑져야 본전이라는 생각에 정말 엄청난 투지를 보여줄 것 같습니다. 그리고 2002년 멤버들과 다르다는 점은 체력적으로 더 강화됐다는 점입니다.
한국이 브라질을 이길 수 밖에 없는 이유
당시에는 굉장히 선수들이 지쳐 보였는데 지금은 유럽에서 뛰는 선수들도 많고 국내 축구 시스템도 잘 갖춰져 있다 보니 체력적으로 굉장히 훌륭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는 히딩크 감독의 영향이 컸죠. 분명 체력적으로는 한국이 브라질보다 앞선다고 봅니다. 그리고 브라질 선수들도 사람인지라 평가전에서 5대 1로 이긴 한국을 우습게 볼 수밖에 없습니다.
개개인 기량은 확실히 밀리겠지만 한 경기 쉰 김민재 선수가 투입되고 이강인 선수까지 온다면 6월 2일 붙었던 한국 축구 대표팀과 지금은 확실히 다르다는 걸 브라질도 느낄 겁니다. 느낌이 아주 좋습니다. 한국이 브라질을 꺾고 8강에 진출할 것 같은 느낌이요. 그리고 일본도 크로아티아를 이길 것 같습니다. 그럼 월드컵 사상 최초로 한국과 일본이라는 아시아 국가 8강전이 펼쳐집니다.
월드컵 8강 대망의 한일전
월드컵 무속인이 말한 숫자 4가 가능한 이유도 바로 일본을 8강에서 만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는 포르투갈에는 굉장히 강한 면모를 보였지만 다른 유럽팀에는 굉장히 약한 모습을 보여왔습니다. 이탈리아, 스페인, 프랑스, 잉글랜드 등 이런 강팀에게는 강하지만 체코, 스웨덴, 스위스 등 이런 팀들에게는 한없이 작아지는 모습이었죠.
반대로 일본은 크로아티아에 굉장히 강한 팀입니다. 2006년에도 일본 크로아티아는 조별리그에서 무승부를 기록한 적이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일본이 크로아티아를 잡을 것이라고 봅니다. 그리고 한국도 브라질을 잡고 8강에서 대망의 한일전이 펼쳐질 거라 생각합니다. 과연 성지순례가 될지 아니면 객기 일지 빨리 경기를 보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