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수 경남지사가 기자회견을 통해 경남 코로나 확진자가 14명으로 늘었다고 전했습니다. 전일(22일) 오후 5시 대비 확진자 8명이 추가로 확인된 것이죠. 시군별로는 창원시 4명, 거제시 1명, 양산시 1명, 고성군 1명, 함양군 1명입니다.
경남 코로나 기자회견 갖는 김경수 경남지사 / 경남도 제공
#7번 확진자
경남 7번 확진자는 창원에 사는 99년생 남성으로 한마음창원병원 간호사 5번 확진자의 아들입니다. 양산부산대병원 음압병동으로 이송했으며, 건강 상태는 양호합니다. 7번 확진자는 2월 5일(수)과 13일(목) 대구를 다녀왔다고 진술했습니다. 7번 확진자의 대구 동선은 심층역학조사를 통해 보다 면밀히 조사할 예정입니다. 어제 18시 10분, 양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함께 검사했던 7번 확진자의 아버지(5번 확진자의 남편), 동생(5번 확진자의 둘째 아들)은 음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7번 확진자는 18일(화) 처음으로 근육통을 느꼈다고 합니다. 19일(수) 14시부터 30분간 근로복지공단창원병원을 찾아 진료를 받은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확진판정 즉시 창원병원에 통보했고 창원병원은 어제 18시 30분부터 임시 폐쇄에 들어갔습니다.
#8번 확진자
경남 8번 확진자는 양산에 거주하는 50년생 남성입니다. 양산부산대병원 음압병동으로 이송했고, 현재 기침 증세가 있습니다. 2월 15일(토) 31번 확진자의 이동경로인 대구 퀸벨호텔 8층 뷔페에서 식사했다고 진술했습니다. 31번 확진자와 8층 뷔페식당에서 같은 시간대에 머물렀는지 조사 중입니다. 평소보다 기침이 심해지자 22일(토) 양산시보건소 선별진료소를 찾아 검사를 의뢰했습니다. 오늘 00시 15분, 양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선별진료소를 찾을 당시 자신의 차로 가족과 함께 검사를 받았습니다. 8번 확진자를 제외한 가족들은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9번 확진자
경남 9번 확진자는 거제에 살고 있는 87년생 여성입니다. 마산의료원 음압병동으로 이송했고, 건강 상태는 양호합니다. 9번 확진자는 최근 미얀마와 말레이시아 여행을 다녀온 적이 있으며 이 과정에서 베트남을 경유했습니다. 말레이시아와 베트남은 코로나19 발생 국가입니다. 약 처방을 받기 위해 병원을 방문했고, 해외 방문력에 대한 안내를 받고 검사를 의뢰했습니다. 오늘 01시 25분, 양성 판정을 전달 받았습니다. 9번 확진자는 2월 18일 귀국한 이후 별다른 증상을 느낀 적이 없다고 합니다. 혼자 거주하고 있으며 귀국 이후 이동경로를 파악 중에 있습니다. 10번 확진자부터는 새벽 4시 이후 양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기초역학조사를 통해 확인된 사항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0번 확진자
경남 10번 확진자는 창원에 있는 2000년생 여성입니다. 2월 16일(일) 신천지대구교회를 다녀온 교인입니다. 31번 확진자의 접촉자로 동선을 확인 중입니다. 마산의료원 음압병동에 입원 중이며 건강상태는 양호합니다.
#11번 확진자
경남 11번 확진자는 대구에 거주하는 94년생 남성입니다. 대구에 함께 사는 동생이 22일(토) 확진 판정을 받은 바 있습니다. 대구에서 검사를 받고자 했으나 상황이 여의치 않아 삼촌의 차를 타고 본가가 있는 함양군보건소에 와서 검사를 의뢰하고 다시 대구 집으로 가 자택격리 중이었습니다. 지금은 마산의료원 음압병동으로 이송 중이며 기침 증세가 있습니다.
#12번 확진자
경남 12번 확진자는 창원에 살고 있는 71년생 남성입니다. 5번 확진자(한마음창원병원 간호사)의 접촉자로 한마음창원병원 의사입니다. 창원경상대병원 음압병동에 입원 중이며 약간의 인후통이 있습니다.
#13번 확진자
경남 13번 확진자는 고성에 살고 있는 43년생 여성입니다. 신천지대구교회를 다녀온 교인으로 방문 날짜는 확인 중입니다. 진주 경상대병원 음압병동에 격리 중이며 약간의 폐렴 소견이 있습니다.
#14번 확진자
경남 14번 확진자는 창원에 살고 있는 88년생 남성입니다. 2월 9일(일) 신천지대구교회를 다녀온 교인입니다. 31번 확진자의 접촉자로 질병관리본부 1339 콜센터에 자진 신고해 자가격리 중 증상이 나타나자 창원시 마산보건소를 통해 검사를 의뢰했습니다. 오늘 새벽 05시 30분경 양성 판정을 전달 받았습니다.
업무 강도와 긴장감이 높아졌음에도 코로나 확진자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경남도청과 중앙방역대책본부 그리고 의료진들이 밤낮으로 코로나 감연 전파와 확산 최소화를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지만 쉽지만은 않은 것 같습니다. 이럴때일수록 격려와 응원으로 마음을 모아주시길 바랍니다.
출처: 경상남도 도청(gyeongnam.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