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묘한 이야기 시즌4 2부 결말 스포 다시보기(+시간)

반응형
기묘한 이야기 시즌4 2부 결말 후기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기묘한 이야기' 시즌4 2부가 드디어 공개됐습니다. 기묘한 이야기 시즌4 2부는 넷플릭스 영어권 TV부문 1위를 차지한 1부에 이어지는 마지막 두 개의 에피소드를 담고 있습니다. 오늘은 기묘한 이야기 시즌4 2부 결말, 개봉일, 공개 시간 등에 대해 스포 해보겠습니다.

 

 

 

 

기묘한 이야기 시즌4 2부 줄거리

기묘한 이야기 시즌4는 미국 인디애나주 호킨스에 거주 중인 단짝 친구들이 마을에서 일어난 미스터리한 사건을 쫓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지난 5월 공개된 '기묘한 이야기' 시즌4 1부 에피소드 7편에 이어 2부가 드디어 베일을 벗었습니다. 마지막 두 에피소드에 어떤 내용이 담겨 있을지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앞서 공개된 스틸과 일러스트 포스터에는 또 한 번의 큰 전투를 앞둔 호킨스 친구들의 모습이 담겨 있었습니다.

기묘한 이야기 시즌4 2부 시간

넷플릭스 업로드 시간은 7월 1일(금) 오후 4시~6시 사이입니다. 기묘한 이야기 시즌4 2부는 총 2부작입니다. 시즌4 1분에서는 총 7회 분량으로 공개됐습니다.

 

러닝타임 시간은 8화 파파가 1시간 25분, 9화 어둠 속으로 가 2시간 30분입니다. 비록 2부작이지만 러닝타임이 상당히 길다는 점. 그리고 기묘한 이야기는 시즌5가 마지막입니다.

기묘한 이야기 시즌4 등장인물

호킨스 중학교 과학 서클

  • 일레븐
  • 윌 바이어스
  • 마이클 윌러
  • 더스틴 핸더슨
  • 루카스 싱클레어
  • 맥스 하그로브

 

바이어스 가

  • 조이스 바이어스
  • 조나단 바이어스
  • 로니 바이어스(로스 패트리지 분)

 

윌러 가

  • 낸시 윌러
  • 카렌 윌러(카라 부오노 분)
  • 홀리 윌러(애니스턴 프라이스 분, 틴슬리 프라이스 분)
  • 테드 윌러(조 크레스트 분)

기묘한 이야기 시즌4 1부 결말

헬파이어 클럽 친구들은 베크나가 사람들이 죽은 장소와 뒤집힌 세계가 연결된다는 것을 알고 감춰진 비밀의 문을 통해 뒤집힌 세계에 입성합니다.

 

낸시, 로빈, 스티브, 에디는 뒤집힌 세계로 들어가게 되고 그곳은 과거 시점 즉, 윌이 실종되고 일레븐이 뒤집힌 세계를 열었던 2년 전 과거에 머물러 존재한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비밀을 알게 된 친구들은 현실 세계로 빠져나가려고 하지만 베크나가 정신 조종을 해서 낸시가 환영 속에 갇히게 되고 베크나 과거를 들여다보는데 그가 빅터그릴 아들로 온 가족을 몰살했던 인물이라는 걸 알게 됩니다.

바이스 일행은 호퍼가 살아 있다는 걸 알고 그를 구출하러 떠납니다. 그렇게 러시아 감옥에서 데모고르곤과 맞서야 하는 상황에 빠집니다.

 

하지만 데모고르곤이 불에 약하다는 걸 알고 불과 기름으로 그를 제압하려 하지만 오히려 위기에 빠집니다. 그 순간 바이스가 잠긴 문을 열고 호퍼를 데모고르곤으로부터 구출하는 데 성공합니다.

 

시즌3 폭발 사건으로 죽은 줄 알았던 호퍼와 바이스는 그렇게 극적인 재회를 하게 됩니다. 이후 시점은 니나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었던 일레븐 시점으로 넘어갑니다.

일레븐은 호킨스 연구소 학살 사건 당시 시점으로 넘아가는데 한 남자의 도움으로 연구소에서 탈출합니다. 그리고 일레븐도 자신을 도와준 남자 몸속 칩을 제거해줍니다.

 

하지만 이 남자는 돌변해 호킨스 연구소 사람들을 몰살합니다. 그리고 일레븐에게 "넌 나와 같은 존재다"라면서 자신이 1세대 실험체 원이라고 밝힙니다.

 

원은 호킨스 연구소 사람들을 몰살시키고 일레븐에게 자신과 함께 가자고 합니다. 하지만 일레븐은 이를 거절하고 결국 서로 대립하는 상황이 오게 됩니다.

다른 시점에서 낸시는 베크나 환영에 갇혀 그의 충격적인 비밀을 알게 됩니다. 베크나가 사건의 첫 번째 희생자이고 생존자였던 빅터 크릴 아들이며, 호킨스 연구소 1세대 실험체인 원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다시 시점은 일레븐으로 돌아오는데 원과의 힘대결에서 승리하면서 그를 막아내는 데 성공합니다. 그리고 원은 일레븐 능력으로 호킨스 연구소 내 벽에 스며들게 되고 뒤집힌 세계와 한 몸이 됩니다.

 

끝으로 일레븐 기억 속에 과거가 아닌 현재로 돌아오고 베크나 손목에 가려져 있던 001이라는 숫자를 보여주면서 기묘한 이야기 시즌4 1부가 마무리됩니다.

기묘한 이야기 시즌4 2부 결말

스티브, 낸시, 로빈, 에디, 더스틴 등은 뒤집어진 세계로 가고 일레븐과 마이크 일행은 호킨스로 가지 못하지만 맥스 정신으로 들어가 그를 구할 방법을 찾습니다.

 

그렇게 호킨스에 있는 팀은 맥스를 이용해 베크나를 유인해 없앨 계획을 짭니다. 에리카의 신호와 함께 맥스는 헤드폰을 벗고 노래를 끄며 베크나를 도발 합니다.

 

그 사이 마이크 일행은 일레븐이 맥스 정신으로 들어갈 수 있도록 준비를 마치고 결국 베크나와 싸우게 됩니다. 일행들의 활약과 조력으로 베크나는 결국 죽게 됩니다.

하지만 에디는 이미 박쥐 떼에게 너무 많이 물어 뜯겼고 결국 죽게 됩니다. 평소 도망치고 비겁한 인물로 묘사됐지만 누구보다 용감히 싸웠습니다.

 

맥스도 다시 돌아왔지만 결국 눈을 감고 결국 4번의 살인이 완성됩니다. 그리고 종이 4번 울리면서 맥스가 죽은 자리를 기준으로 균열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2일 후 마이크 일행은 호킨스에 도착하고 에디는 여전히 마을 사람들에게 살인마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이크 일행과 스티브 일행은 서로 만나게 됩니다.

다행히 죽은 줄 알았던 맥스는 혼수상태로 병원에 있었고 루카스가 가서 책도 읽어줍니다. 낸시, 마이크 윌 등은 일레븐이 숨어 지낼 곳을 찾아 오두막으로 옵니다.

 

그리고 베크나가 느껴진다고 말합니다. 그가 아직 살아있고 절대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합니다. 그 사이 정부 요원이 짐과 조이스를 데려오고 엘리븐과 짐이 만나게 됩니다.

 

모두에게 감동을 선사하며 서로가 포옹을 나누는 사이 윌은 알 수 없는 느낌을 받고 일행들은 하늘에서 떨어지는 뒤집어진 세계 하얀 입자를 바라보게 됩니다.

그리고 입자를 따라 걷다가 검은 헤리케인 같은 먹구름을 발견하고 기묘한 이야기 시즌4 2부는 끝납니다. 베크나와 이레븐 대결이 생각보다 빨리 끝났습니다.

 

하지만 엘리븐과 베크나 최후 전투는 기묘한 이야기 시즌5에서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시즌5는 2024년 개봉 예정으로 벌써부터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관련글

넷플릭스 요금제 가격 비교, 추천 요금제는?

 

넷플릭스 요금제 가격 비교 차이, 추천 요금제는? - 이슈맥스

실시간뉴스, 이슈,사회,정치,드라마,연예인,예능,방송,OTT,넷플릭스,MBTI,무료TV다시보기,재방송 정보 제공

issuemax.com

 

넷플릭스 종이의집 한국판 공동경제구역 결말, 파트2 공개일은?

 

종이의집 공동경제구역 파트2 공개일 시즌2 기대되는 이유(+후기·결말)

종이의집 공동 경제 구역 파트2 공개 시간은? 넷플릭스 종이의집 한국판이 공개와 동시에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다. 종이의집 공동경제구역은 넷플릭스 스페인 원작 종이의집을 리메이크한 작

textnews.co.kr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모든 콘텐츠(글·사진 등) 무단 전재 및 사용 금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