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국 약물 로이더 뜻, 391가지 도핑 검사 강행한 이유(+그렉 듀셋)

반응형

김종국이 로이더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391가지 도핑 검사를 강행한다. 로이더 뜻은 약물로 근육을 키우는 사람으로 지난달 31일 캐나다 유명 헬스 트레이너 그렉 듀셋(GregDoucette)으로부터 의혹이 제기됐다.

 

 

 

 

그렉 듀셋 유튜브

유튜브 구독자 120만명을 보유한 '그렉 듀셋'은 자신의 채널을 통해 뜬금없이 '김종국은 약물을 썼을까 안 썼을까'라며 의혹을 제기했다.

 

그렉 듀셋은 김종국 몸이 45세의 몸이 아니며 약물에 의한 근육이라는 주장과 함께 100만 달러를 내걸었다. 이에 김종국은 "필요하다면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검사를 다 받아보겠다"라며 이를 적극적으로 반박했다.

 

김종국 공식입장 전문1

안녕하세요 짐종국 김종국입니다. 살다 살다 별.. 너무 재밌고 신나는 이슈네요. 그냥 웃어넘기고 가볍게 영상과 댓글로 재미 정도 드리려고 했는데 이게 뉴스에 까지 나오면서 그냥 넘어가기에는 너무너무 재밌는 콘텐츠가 될 것 같아서 초보 유튜버로써 도저히 그냥 넘길 수가 없었어요. 필요하다면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검사를 다 받아볼 작정입니다.

일단 오늘 하나 완료했습니다. 혹시나 아주 공신력 있고 추천할 만한 검사가 있다면 댓글로 많이 많이 추천해 주세요 그리고 제가 개인적으로 알아본 결과 세계적으로는 WADA라는 기관과 한국에는 KADA라는 전문 도핑 기관이 있는데 여기가 선수 등록을 해야만 검사를 받을 수 있다고 해서 그래서 선수 등록을 할까 고민 중인데 해도 쉽지 않다고 해서 혹시라도 관계자분들께서 이 글을 보신다면 한국 피트니스 발전과 홍보의 큰 그림으로 제가 한번 아주 디테일 한 검사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꼭 좀 주신다면 너무나 너무나 감사드리겠습니다.

그 동네에서 약물 없이 불가능하다는 거 우리 한국에서는 막 우습게 아무나 하고 있다는 거 함 보여줘야죠. 100만 불은 됐고 그냥 많이 부끄러울 거 같아요. 걱정이네.

 

 

김종국 KADA 도핑검사

7일 김종국은 한국도핑방지위원회(KADA)와 세계 반도핑 기구(WADA)에 공개적으로 도움을 요청하기도 했다. 논란이 계속되자 KADA는 내부 회의를 통해 심도 깊게 짐종국 이슈에 대해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KADA는 바르고 건강한 이미지를 통해서 KADA와 클린스포츠 의지를 알릴 수 있는 기회 등을 고심했지만 절차나 규정을 무시하고 개인적인 요청에 예외적 검사를 허용하는 건 형평성에 맞지 않다는 결론을 내리게 됐다.

 

김종국 공식입장 전문2

이제 와서 확인할 방법이 없고 그걸 사용하는 게 무슨 잘못이냐고요? 합법이라고요? 갑자기? 참 황당하고 재밌네요. 약물 이러면 비록 합법이라도 몸서리치는 제 입장에선 잘못 맞아요. 일반분들이 본인의 건강과 더 나은 행복을 위해서 의사분들의 처방으로 받으시는 건 합법이고 괜찮습니다.

그렇지만 김종국이란 사람이 그런 걸 하면 여기서는 큰 잘못이에요. 그렇게 27년을 대중가수, 연예인으로 살았고 변변찮은 이 몸으로 제 채널을 오픈하게 된 것도 오롯이 성실함과 건강을 기본으로 하는 운동 삶을 나누고 저란 사람을 긴 시간 동안 눈으로 보아 오셨던 증거를 보시면서 희망을 안고 한 분이라도 더 열심히 건강한 삶을 사시는데 도움이 되실까 해서 부족함에도 이렇게 채널 활동을 하고 있는 겁니다.

불과 저의 한 달 전 영상을 보고도 내추럴로는 지금의 몸과 운동 수행 능력을 가질 수 없다는 게 그분의 주장이었죠? Hr 뭐? 호르몬 어쩌고요? 그걸 제가 하고 있다면서요. 뭐가 됐던 호르몬 수치가 외부 주입인지 스스로 몸에서 만들어 내는 건지 검사하면 다 나온답니다. 걱정 마시고 다른 연관된 모든 검사를 순차적으로 다해 나갈 테니까 그냥 재밌게 즐기세요. 여러분. 아 그리고 자꾸 저보고 2시간 3시간 운동한다는데 답답하네... 1시간 반 길어야 2시간 전에 운동 끝나요.

뭐 그 동네는 세트마다 10분씩 쉬나 보네.. 계산하는 걸 보니 그리고 좀 더 놀라게 해줘야 하나. 나 쉬는 날도 없는데 상체 하는 날 하체 쉬고 하체 하는 날 상체 쉬어요. 그리고 50세트? 아니 그게 뭐 그리 대단하다는 건지 모르겠네. 50세트를 어떻게 어떤 식으로 분배하는지가 궁금하면 그냥 꾸준히 제 채널을 구독하면 될듯한데.

높은 산을 직접 등반해 보지도 못한 사람이 산 밑에서 정상에 깃발 꽂은 사람 보고 헬기 아니면 저 위에 못 가요 저 사람 헬기 탔어요. 왜냐면 저도 헬기 타고 올라가거든요.. 아니 내 주위에 친구들도 다 아니 그게 불법은 아닌데 내가 읽은 책에는 아니 내 말은  아 몰라! 나 전문가야!!

 

 

김종국 도핑검사

9일 김종국은 유튜브 채널 '짐종국' 커뮤니티를 통해 "돈과 시간 소모가 많아질 작업이겠지만 그만큼 가치가 있을 것으로 믿는다"라면서 "WADA 기준 391가지 도핑 검사를 진행한다"라고 밝혔다.

 

또한 스포츠의학연구 검사 실험실 검사지와 검사 도구들을 사진으로 찍어 올리며 현재 도핑 검사를 진행 중임을 알렸다. 김종국은 "의혹을 제기한 호르몬 부분을 넘어 모든 약물을 검증하겠다"라며 의지를 표했다.

 

그러면서 "다름을 인정하고 존중할 줄 아는 성숙함을 배울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라며 자신에게 로이더 의혹을 제기한 이들을 간접적으로 비판했다.

 

 

김종국 공식입장 전문3

시간, 돈 여러 가지 소모가 많을 작업이겠지만 그만큼의 가치가 있을 거라고 믿습니다. 2022년 기준 가장 최근까지 업데이트된 불법 약물 단 한 가지도 빼지 않은 WADA 기준 391가지 도핑검사 진행합니다. 도움 주신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의혹을 제기한 호르몬 부분을 넘어서 이번 기회에 모든 약물을 검증하겠습니다. 다름을 인정하고 존중할 줄 아는 성숙함을 배울 수 있길 기대해 봅니다.

 

결국 김종국 로이더 의혹은 전문적인 기관에서 검사를 진행하며 진실이 밝혀질 예정이다. 과연 김종국 도핑검사 결과는 어떻게 나올지. 이로써 로이더 논란이 종식될지. 최초 의혹을 제기한 그렉 듀셋이 어떤 반응을 보일지 귀추가 주목된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모든 콘텐츠(글·사진 등) 무단 전재 및 사용 금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