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일푼에서 자수성가로 연봉 30억 만든 페이커의 위엄 TOP7

반응형

프로게이머로 활동중인 페이커 이상혁은 지난해까지 총 3번의 롤 월드 챔피언십에서 우승을 거머쥐며 글로벌 e스포츠 팬들에게 '신'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페이커' 이상혁이 속한 SK텔레콤 T1은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주네스 아레나에서 열린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 2017에서 G2 e스포츠를 3대 1로 제압하고 우승을 차지하기도 했는데요. 이날 우승 메달은 '축구 전설' 호나우두가 수여했는데, 롤 황제 페이커 이상혁과 호날두, 메시에 앞서 '축구 황제'로 군림했던 호나우두(호돈신)의 만남은 게임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1. 국내 모든 스포츠 선수 중 연봉 1위

대한민국 4대 스포츠 중에서는 롯데 자이언츠 소속 이대호 선수가 25억 원으로 가장 많은 연봉을 받고 있지만, 그보다 더 많은 연봉을 받는 프로 스포츠 선수가 있습니다. 그는 바로 '롤(LOL)'을 대표하는 선수이자 최고의 미드라이너 '페이커' 이상혁 선수인데요. 국내 최고 수준의 연봉을 비롯해 기타 부수입까지 더하면 그의 연 수입은 3~40억 원 수준일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상혁은 거액의 연봉을 받는 선수지만 가족들과 함께 사는 집을 구입한 것 외에는 돈 씀씀이가 놀랄 정도로 소박하기 짝이 없었는데요. 1996년 생으로 올해 22살인 이상혁은 30억 원 이상을 벌어들이지만 한 달 용돈은 20만 원을 넘지 않는다고 알려져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2. 리그오브레전드 대회 누적 상금 12억

전 세계 e스포츠 대회의 상금을 기록하는 사이트 'e스포츠 어닝'에 따르면 게임 리그오브레전드(LOL) 프로게이머 이상혁이 상금 '105만 달러(한화 약 12억 원)'로 해당 부문 상금 순위 1위를 달리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SKT T1 소속으로 '페이커'라는 게임 아이디로 더욱 유명한 그의 상금은 리그오브레전드 선수들 중 단연 1등인데요. 그의 뒤를 따르는 선수는 한국의 '뱅기' 배성웅이지만 누적 상금은 '81만 달러(한화 약 9억 원)'로 페이커 이상혁과는 24만 달러 이상 상금 차이가 나죠.



3. 트위치 공식 첫 방송 시청자 20만 명

'페이커' 이상혁의 첫 트위치 공식 방송은 시작되기 전부터 4만 명이 넘는 시청자 수를 기록할 만큼 높은 관심이 쏠렸습니다. 예고보다 늦은 시각에 개인 방송이 시작됐지만 트위치가 글로벌 스트리밍 플랫폼인 만큼 한국 팬들은 물론 수많은 글로벌 팬들이 몰렸었는데요. 방송이 시작되고 얼마 지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시청자 20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이 수치는 세계 최고의 선수 페이커 이상혁의 위엄을 느낄 수 있는 숫자였죠.



4. 내신 성적 상위 1%

실제로 페이커는 중·고등학교 시절 내신 성적 상위 1%를 유지할 정도로 우등생이었습니다. 게임은 그저 취미로 즐길 뿐이었지만 어느 날 롤 순위 시스템에서 1위를 하게 됐고, 자신의 실력이 궁금해 아마추어 대회에 참가하기 시작한 것이 지금의 페이커를 만든 계기가 되었죠. 이후 이상혁의 능력을 알아본 SK텔레콤 T1에서 정식으로 영입 제의를 하자 그는 진지하게 프로게이머에 대해서 고민하기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아버지는 대학 진학을 원하셨지만 현재 고등학교를 자퇴한 것은 결코 후회하지 않는다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결국 프로게이머의 길을 선택한 이상혁은 21세의 나이에 큰 성공을 거두며, 세계적인 e스포츠 선수가 되었습니다.



5. 중국 팬으로부터 받은 역대급 선물

페이커는 평범한 사람이 상상할 수 없는 엄청난 규모의 생일 선물을 받은 것으로 유명한데요. 그가 받은 선물은 팬아트를 비롯해 명품 옷, 안경, 책, 한우 등 수십 가지가 있었고, 더 놀라운 사실은 해당 팬이 페이커에게 이런 선물을 보낸 것이 처음이 아니라는 것이었습니다. 페이커 팬들은 예전부터 이렇게 선물을 해왔다고 전해 놀라움을 자아내기도 했죠.



6. 역대 최초 롤챔스 통산 1,000킬 달성

페이커 이상혁은 2016년 7월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코카콜라 제로 롤챔스 코리아 서머 2016 2라운드 2주차 1경기에서 1,000킬 고지를 밟았습니다. 이전까지 999킬에 머물던 이상혁은 말자하를 골라 '비욘드' 김규석의 렉사이를 잡고 전인미답의 기록을 세웠는데요. 이상혁은 2016년에 들어 롤챔스 최초 700킬부터 1,000킬까지 독차지했습니다.



7. 中 웨이보 실검 1위

지난 11월 4일 오후 중국 베이징에서 '2017 롤드컵' 결승전이 펼쳐진 가운데, SK텔레콤 T1이 삼성 갤럭시에게 0-3 완패를 당했습니다. 팀의 에이스였던 페이커는 승패가 갈린 뒤 침묵 뒤 키보드에 얼굴을 파묻은 채 일어나지 못했었는데요. 패배 메시지가 뜬 화면을 메모장으로 가린 채 고개를 숙인 페이커의 눈물은 전 세계적으로 큰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평소 침착하고 냉철한 모습을 보이던 그의 좌절에 e스포츠 팬들의 시선을 집중된 것이었죠. 특히 중국의 대표적인 SNS 웨이보에서는 경기 직후 '페이커 눈물'이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기도 했는데요. 이는 같은 날 세기의 결혼이라 불리며 신혼여행을 떠난 한류 스타 커플 송중기 송혜교보다 페이커에게 더 뜨거운 관심이 쏟아졌음을 알 수 있는 대목이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모든 콘텐츠(글·사진 등) 무단 전재 및 사용 금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