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이슈

보이스피싱 원조 '김미영 팀장' 충격적인 정체(+경찰)

by 텍스트뉴스 2021. 10. 6.
반응형
"김미영 팀장입니다" 
1세대 보이스피싱 조직 총책 정체
2008년 수뢰 혐의로 해임된 경찰

지난 2012년 필리핀에서 콜센터를 개설해 서민들을 대상으로 수백억을 가로챈 전화금융 사기 원조 김미영 팀장 조직의 총잭이 필리핀 현지에서 검거됐다. 6일 경찰청에 따르면 필리핀 코리안 데스크, 현지 수시기관 등과 공조해 지난 4일 오후 3시 30분경 마닐라 남동쪽 400km 떨어진 지역에서 김미영 팀장 조직 총책 50대 A 씨를 검거한 것으로 알려졌다.

필리핀 코리안데스크는 김미영 팀장처럼 국외도피사범 검거 및 소환 등을 위해 현지 경찰에 지난 2010년 설치된 한인 사건 전담 부서를 뜻한다. 경찰은 A 씨뿐만 아니라 올해 2월부터 8월까지 김미영 팀장 보이스피싱 조직에서 핵심 요직을 맡았던 일당 4명을 순차적으로 검거했다. 지난달 25일에도 대포통장을 담당했던 A 씨 측근 B씨도 검거했다.

 

김미영 팀장 총책 A씨는 지난 2012년부터 김미영 팀장을 사칭하며 보이스피싱 사기행각을 벌였다. 현재까지 알려진 피해액만 수백억 원으로 지난 2013년 천안 동남경찰서는 '김미영 팀장' 조직 국내 조직원 28명을 검거했지만 A 씨를 비롯해 핵심 간부들은 해외에서 도피생활을 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김미영 팀장 조직 총책 A씨는 지난 2008년까지 경찰관으로 근무하다 수뢰 혐의로 해임된 것으로 알려져 충격을 주었다. 경찰에 따르면 A 씨는 2개의 가명을 사용하며 도피를 해왔고 2주 동안 잠복하면서 동선을 파악한 결과 검거에 성공할 수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김미영 팀장 검거 과정에서는 경찰청 인터폴국제공조과가 주 측이 되어 수사를 지휘했다. 서울경찰청 인터폴국제공조팀이 소재 첩보를 모았고 필리핀 코리안 데스크가 첩보 사실 확인 및 현지 첩보를 추가로 수집했다. 경찰은 필리핀 당국과 협의해 검거된 김미영 팀장 조직원들을 국내로 신속히 송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이들로부터 피해를 입은 서민들이 피해 보상을 받을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무엇이든 물어보살 조하나 인스타 사망 이유(+보이스피싱)

무엇이든 물어보살 조하나 사망이유 보이스피싱 피해로 괴로워하다 극단적 선택 KBS Joy 예능 프로그램 '무엇이든 물어보살'에 출연했던 조하나가 보이스피싱 피해로 사망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

textnews.co.kr

 

국제전화 오는 이유, 보이스피싱 주의보

국제전화 오는 이유가 밝혀졌다. 국제전화 오는 이유는 중국 웹 전화 보이스피싱 작업 때문이다. 경찰청이 발표한 지난해 보이스피싱 건은 약 3만 4천 건으로 이는 전년보다 약 41%가량 늘어난 수

alltop4.tistory.com

 

국제전화 00682 정체와 대응법(+중국말)

최근 보이스피싱 전화와 문자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국제전화 00682로 시작되는 전화가 걸려와 걱정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군대 콜렉트콜처럼 수신자 부담 전화번호 같기도 해서 안 받기

alltop4.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