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소비지원금 신청 대상자 확인 방법이 궁금하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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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난지원금 신용카드 캐시백 신청
10월 1일부터 월 최대 10만원

상생소비지원금이란 정부가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비회복 촉진을 위해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를 2분기 월평균 사용액보다 3% 많이 사용할 경우 3% 넘는 증가분의 10%를 1인당 월 10만원까지 현금성 충전금으로 환급해주 재난지원금으로 '상생소비지원금' 신청이 오늘부터 시작됩니다. 상생소비지원금 신청기간은 10월 1일부터 2개월간 시행되며 재원 소진 시에는 조기 종료될 수 있습니다.

 

신청 대상자는 2002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인 만 19세 이상이며, 2021년 2분기 중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체크카드 사용실적이 있는 사람은 신청 가능합니다. 단, 연회비, 세금, 보험료 등 비소비성 지출은 제외되며, 외국인도 상생소비지원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상생소비지원금 지급시기는 매월 15일로 예를 들어 10월 카드 사용으로 발생한 캐시백은 다음 달은 11월 15일 지급되는 방식입니다. 캐시백 사용기간은 2022년 6월 30일까지로 기한 내 미사용 캐시백은 자동 소멸됩니다. 지원금은 지급 즉시 사용할 수 있고, 카드 결제 시 우선적으로 차감됩니다.

 

상생소비지원금 신청 가능한 전담 카드사는 롯데카드, 비씨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총 9개 카드사가 있으며, 신청접수 및 사용실적 합산, 캐시백 합산 등 상생소비지원금 관련 모든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합니다.

상생소비지원금 캐시백 사용처에 대한 제약은 없습니다. 사실상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형마트·백화점 내 입점한 임대업체로서 자기 명의로 판매를 하는 매장에서 사용한 금액은 실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상생소비지원금 신청방법은 9개 카드사의 홈페이지‧모바일앱 등 온라인과 콜센터, 오프라인 영업점을 통해 신청하실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내 [지원금 안내] - [지원금 참여 신청]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핸드폰이나 어플,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고령자들은 콜센터, 카드사 연계 은행 영업점(총 13,556개)을 방문해 참여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카드 사용액 및 캐시백 금액 확인은 사업 시행 시 카드사 앱 및 홈페이지에 개인 맞춤형 상생소비지원금 페이지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2분기 월평균 카드사용액, 해당 월 카드사용 실적(누계), 캐시백 발생금액(누계)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 안내를 원할 경우에는 상생소비지원금 통합 콜센터 (☎ 1688-0588, 1670-0577) 로 전화하시거나, 통합 홈페이지 (상생소비지원금.kr) 에서 상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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