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카타르 월드컵 거리응원 취소 이유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는 거리 응원하는 모습을 볼 수 없을 전망입니다. 4일 대한축구협회는 서울시 광화문광장 사용 허가 취소 공문을 서울시 체육정책과 및 광장 사용 허가 관련 부서에 제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월드컵 거리응원 취소 이유는 크게 2가지로 나뉩니다. 첫 번째는 이태원 참사(사고)가 난 지 한 달이 채 되지 않은 시점에서 같은 관내 거리 응원을 하는 것이 국민 정서에 맞지 않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는 이태원 참사 유가족과 아픔을 겪고 있는 많은 분들에게 위로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최종 결정을 내렸습니다. 그리고 이날 오후 2시 대한축구협회는 서울시에 공문을 공식적으로 제출했습니다.
카타르 월드컵 길거리 응원 취소로 붉은 악마 응원을 볼 수 없게 되자 네티즌들의 반발도 거세게 일어났습니다. 옳은 결정이라는 의견도 있는 반면 왜 전부 금지하는지 모르겠다는 입장도 있었습니다.
네티즌 반응을 살펴보면 "정서에 맞지 않아 취소하는 게 맞다", "또 사고 나면 어쩌냐", "옳은 결정인 것 같다", "어차피 손흥민도 없고 기대도 안되는데 조용히 보자"라는 반응이 있었습니다.
반면 "대책을 세울 생각은 안하고안 하고 전부 취소만 하려고 한다", "교통사고 나면 도로도 없애겠네", "통제할 생각은 안 하고 쉬운 길만 선택하네", "다른 지역은 길거리 응원되나요"등 의견이 있었습니다.
서울시 카타르 월드컵 거리응원이 취소됐다는 건 다른 지역도 마찬가지라는 말입니다. 서울, 대전, 대구, 부산, 광주, 목포, 제주도, 경기도 등 타 지역도 월드컵 길거리 응원을 금지할 가능성이 큽니다.
월드컵 거리응원은 지난 2018년 대회부터 기업이나 후원사가 아닌 축구협회와 서울시가 공동 주최를 해왔습니다. 월드컵 거리응원 취소로 4년 동안 이날만을 기다려온 축구 팬들의 실망감은 굉장히 클 것으로 보입니다.
👉손흥민 월드컵 불투명, 안와골절 부상으로 결국 수술 결정(+음벰바 인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