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배구 스타 코가 사리나
한국 팬들 사이에서 '들썩'
도쿄올림픽 여자배구 한일전 이후 일본 코가 사리나 선수가 한국 배구 팬들 사이에서 화제다. 일본 여자배구 에이스 공격수인 코가 사리나를 본 팬들은 경기 내내 그녀의 미모 때문에 경기에 집중할 수 없었다는 의견을 보이기도 했다. 일본 배구는 상당히 인기 있는 종목으로 선수들도 아이돌 멤버처럼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주간 소년 점프에 연재된 일본 배구 애니메이션 '하이큐'는 의외로 많은 여성 팬들도 보유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코가 사리나는 눈부신 미모와 귀여운 매력으로 일본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선수 중 하나다.
코가 사리나 프로필
일본 여자 배구 코가 사리나는 일본에서는 이미 2014년부터 도쿄올림픽 특별 강화 프로그램 멤버 중 한 명으로 지목했을 정도로 촉망받고 있는 선수였다.
▸나이: 25살(1996년 5월 21일 생)
▸국적: 일본
▸포지션: 윙스파이커
▸키: 180cm
▸몸무게 66kg
일본 여자 배구 아이돌 코가 사리나
어머니의 영향으로 초등학교 2학년 때 부터 배구를 시작한 코가 사리나는 처음에는 취미 수준이었지만 중학교 때 전국대회 최우수 선수상을 수상하면서 본격적인 행보를 이어갔다.
전국 고등학교에서는 코가 사리나를 데려가기 위해 혈안이 되어 있었고 결국 친언니가 다니던 쿠마모토현립 신아이 여고로 진학해 선수 생활을 이어간다.
2012년 17살 나이로 참여한 아시아 유스 대회에서 팀의 주포로 활약하며 일본의 4연패 우승 주역이 되었고 MVP와 득점왕을 차지하면서 키무라 사오리 뒤를 잇는 최고의 인기 선수가 되었다.
고등학교 졸업 후 일본 프로팀 12개 중 무려 8팀이 그녀를 영입하기 위해 나섰고 결국 NEC 레드 로켓츠가 지명권을 따내며 그녀를 영입하게 된다.
일단 첫 해 4경기 밖에 출장 기회를 얻지 못했지만 히사미츠 스프링스와의 파이널 경기에서 교체 출전해 13 득점을 올리며 팀의 10년 만에 리그 우승에 큰 공헌을 세웠다.
일본 코가 사리나 성형
코가 사리나는 치열이 상당히 좋지 않은 편이었다. 하지만 교정 후 확 달라진 모습에 팬들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180cm라는 큰 키와 달리 코가 사리나 인스타에는 귀여움 가득한 사진들이 한가득이다.
코가 사리나 인스타
일본 코가 사리나 인스타 주소는 sarina.koga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