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이슈

천원짜리 변호사 원작 웹툰 결말 넷플릭스 방송시간 완벽 정리(+촬영지, OST)

by 텍스트뉴스 2022. 10. 3.
반응형
한국 드라마 '천원짜리 변호사'  촬영지, 작가 표절, 남궁민, 김지은, ott 정보

금토드라마가 접전인 가운데 남궁민 김지은 주연의 '천원짜리 변호사'가 우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괴짜 변호사 천지훈(남궁민)이 돈 없고 힘없는 의뢰인들을 위해 단돈 천원만 받고 수건을 수임하는 법정 활극 '천원짜리 변호사'는 사회의 불합리함과 편견을 꼬집는 통쾌한 드라마라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천원짜리 변호사 원작 웹툰 결말 넷플릭스 방송시간 등에 대해 완벽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드라마 정보

  • 장르 : 법정, 코미디
  • 방송시간 : 매주 금, 토 오후 10시 ~ 11시 10분
  • 방송기간 : 2022년 9월 23일 ~ 2022년 11월 5일
  • 몇부작 : 14부작
  • 출연 : 남궁민, 김지은, 최대훈, 이덕화, 박진우, 공민정
  • OTT : 웨이브(Wavve), 디즈니플러스

 

 

천원짜리 변호사 줄거리

수임료 단돈 천원으로 약자의 편에 서서 기발한 방법으로 의뢰인을 돕고 소매치기 전과 4범 변호를 맡아 전과자를 향한 편견을 짚어 냅니다. 극중 천지훈과 사무장은 의뢰인 딸 병원비를 대신 내주는 등 다소 신파같은 평도 있지만 남궁민 특유의 능청스럽고 코믹한 연기가 극의 재미를 살리고 있습니다.

 

천원짜리 변호사 등장인물

천지훈(남궁민) : 천지훈 법률사무소 대표변호사. 천 원짜리 한 장으로 만날 수 있는 가성비 최강의 법조 히어로. 세련된 파마머리에 런던 뒷골목에서 마주칠 법한 강렬한 인상을 가진 법조계 짱돌 같은 이단아.

 

백마리(김지은) : 검사시보(사법연수생). 법조계 로얄패밀리 출신으로 스펙은 화려하고 미래는 찬란한 사법연수원 마지막 기수 검사시보. 자신만만 도도하고 자존감 넘쳐흐르던 백마리는 천변이라는 짱돌을 만나면서 순탄했던 인생에 급브레이크가 걸린다.

 

 

서민혁(최대훈) : 서울중앙지방검찰청 검사. 강남 키드, 금수저, 이너 서클, 자신이 누리고 있는 것들이 견고 하길 바라는 법조계 로얄패밀리 출신의 검사. 2년간의 미국 브룩클린 지방검찰청 연수를 마치고 귀국한 서민혁의 다음 인생 목표는 백마리와의 혼인을 통해 로펌 ‘백’을 ‘백&서’로 바꾸는 것이다. 이를 보아 백마리와 결혼하려는 이유는 상술한 로펌의 공동대표가 되겠다는 야망도 있지만, 그에 앞서 진짜로 백마리를 여자로서 좋아하는 마음도 포함된 것으로 보인다.

 

사무장(박진우) : 제일세탁소 운영, 천지훈 법률사무소 사무장. 이름이 사무장이다. 첫 등장부터 사표부터 내밀 정도로 천지훈 변호사와의 인연을 끊고 싶어하지만, 매번 천지훈 변호사가 사표를 찢어버려서 그러질 못하고 있다. 천지훈 변호사가 수임료로 천 원만 고집하니 "천변이여서 천 원만 받는 거냐?"라며 드립을 치기도 했다.

 

나예진(공민정) : 서울중앙지방검찰청 검사. 백마리가 검사 시보로 있을 때 담당 검사였으며, 천지훈이 검사 시절에도 선배 검사로서 가까웠던 인물.

 

백현무(이덕화) : 법무법인 백 대표변호사. 손녀의 첫 재판을 보러 왔다가 상대인 천지훈을 알아본 것을 봐서는 검사 시절의 천지훈과 인연이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오민아(조연희) : 좋은 대학 나와서 법조인까지 되었으며 예쁘기까지 한 자기 딸은 분명 대중의 관심을 받을 정도로 엄청난 인물이 될 거라고 생각하며, 그렇기에 항상 딸의 화장이나 입는 옷을 신경쓰고 있다. 그래서 술먹고 딸이 외박하자, 직접 대형 연예인이 쓸 화장트럭을 가져왔다. 그 덕분에 술먹고 외박한 백변의 모습을 숨길 수 있었다. 이를 사무장에게 말한 천변만 졸지에 거짓말쟁이가 됐다.

 

서영준(하성광) : 법무법인 백 파트너변호사. 서민혁의 아버지. 백현무의 측근이며 백마리와 결혼하여 이후에 법무법인 백의 공동 대표가 되겠다는 아들의 야망을 적극 지지한다.

 

조을례(김자영) : 조여사로 불리는 건물주. 천지훈과 사무장에게 있어서 공포 그 자체. 매번 월세를 제대로 내지 않는 변호사 사무실을 찾아와서 "더 이상 못 견뎌. 나가!"를 시전한다. 그래도 화투를 치다가 막히면 천지훈이 잘 해결해주기도 하다 보니 결국 쫓아내지 못하고 있다. 천지훈과 사무장이 임영웅의 노래로 환심을 사려는 것으로 보아 임영웅의 팬인 듯 하다.

 

이영옥(황정민) : 제일세탁소 운영. 사무장의 아내. 천지훈 변호사와 과거에 무슨 일이 있었는지 몰라도 사무장이 사표를 내려고 하면 오히려 남편의 등짝을 때리며 얌전히 천지훈을 도우라며 조력자 역할을 하고 있다.

 

 

천원짜리 변호사 원작 웹툰 결말

드라마 '천원짜리 변호사'는 2015년 SBS 극본 공모 최우수상 수상작으로 웹툰은 따로 없습니다. 하지만 표절 논란에 휩쌓이며 원작은 '동네변호사 조들호'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재 최수진 작가의 '천원짜리 변호사'는 '동네변호사 조들호'와 표절 논란에 휘말렸습니다. 앞서 KBS가 해츨링과 만화 동네변호사 조들호 애니메이션을 기획하고 있었고 2015년 SBS가 공모한 드라마 각본 최우수상인 '천원짜리 변호사'를 표절한 것이 아니냐고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애초에 해당 각본은 2015년 5월이고 원작인 동네변호사 조들호는 2013년 연재가 시작되었습니다. 이에 SBS는 본인들이 표절한 것이 아니라 최수진 작가가 동네변호사 조들호 원작 내용을 표절한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만약 위 내용이 사실이라면 천원짜리 변호사 결말도 감동적인 메시지와 함께 해피엔딩으로 끝날 것으로 보입니다. '동네변호사 조들호' 결말은 조들호가 준비한 증거들로 신영일이 직권남용, 뇌물수수 등 혐의로 징역형을 살게 되었습니다.

이 장면은 시청자들에게 통쾌함을 안겼고 말미에서 조들호 내레이션은 시청자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습니다. 당시 조들호는 "언젠가 사람도, 세상도 변할 수 있다는 희망. 그것이 내가 동네 변호사로 살아가는 이유다"라는 메시지로 시청자 가슴을 울렸습니다.

 

 

천원짜리 변호사 촬영지

천원짜리 변호사 주요 무대인 천지훈의 법률 사무소의 촬영지는 서울특별시 강동구 천호동에 있는 네거리 슈퍼 건물입니다. 네이버 지도 로드뷰에 4월에는 아무것도 없었지만 7월 이후 법률 사무소라는 문구가 붙어 있습니다.

이 밖에도 4회 마지막 공개된 장소 협조를 보면 네오위즈, 파이언넷, KHU, 수원시 등과 서울 낙산공원 촬영 목격담도 쏟아지고 있습니다. 워낙 에피소드가 다양하기 때문에 모든 촬영지를 알 수 없지만 현재까지 밝혀진 정보입니다.

 

 

천원짜리 변호사 OST

파트 제목 아티스트 발매일
Part.1 줄서 딘딘 2022.09.24
Part.2 솔로몬 쿤타 2022.10.01

 

천원짜리 변호사 넷플릭스 OTT

SBS 드라마 '천원짜리 변호사'는 넷플릭스에서 방영되지 않습니다. OTT 서비스에서는 웨이브(wavve), 디즈니플러스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