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이란 축구 중계 경기시간
한국 축구 대표팀이 숙적 이란을 상대로 카타르 월드컵 최종예선 9차전을 치릅니다. 한국은 이미 남은 최종예선 2경기 결과와 상관없이 아시아 최초 10회 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을 확정 지었지만 라이벌 관계인 이란 전에서는 절대 질 수 없다는 각오입니다.
한국 이란 역대 전적은 9승 10무 13패로 열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2011년 아시안컵 8강전에서 승리한 후 무려 11년 동안 단 한 차례 승리도 없이 3무 4패에 그치고 있습니다.
이란 전을 앞두고 있는 한국 축구 대표팀은 코로나19라는 변수로 라인업에도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정우영(SC프라이부르크), 김진규(전북현대), 나상호(FC서울)가 소집 전 코로나19 확진으로 제외됐습니다.
백승호(전북현대)는 파주NFC 입소 후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아 소집 해제됐고 남태희(알두하일SC), 고승범(김천상무), 조영욱(FC서울), 원두재(울산현대)가 대체 발탁된 상태입니다.
이란 라인업 역시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이번 최종예선에서 각각 4골과 3골을 기록한 주축 공격수인 메흐디 타레미(FC포르투), 알리레자 자한바크슈(페예노르트)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제외됐습니다.
한국이 이란전에서 승리할 경우 조별순위도 바뀌게 됩니다. 현재 한국은 승점 2점으로 조선두를 달리고 있는 이란과 단 2점 차이입니다. 이란전에서 승리할 경우 숙적 이란을 꺾고 선두를 거머쥘 수 있습니다.
한국 이란 축구 중계시간은 3월 24일(목)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펼쳐집니다. 한국 이란 축구 무료 중계 채널은 tvN, tvN SHOW, 티빙에서 오후 7시 40분부터 시청할 수 있습니다.
지난 웨스트햄 전처럼 손흥민 선수가 해트트릭을 기록해줬으면 좋겠네요. 과연 한국 축구 대표팀이 이란과의 11년 악연을 끊어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