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다 인맥적금이 화제가 되면서 금리 혜택과 이용방법에 대한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SBI 저축은행 사이다 인맥적금을 간단히 요약하면 서로 연락처가 저장되어 있는 친구나 지인이 동일 상품에 가입하면 그 수가 늘어날수록 나와 친구, 지인 모두가 동일한 우대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적금이다.
서로 연락처만 저장되어 있으면 자동으로 우대금리가 적용되고 나도 모르는 사이 상대방의 연락처에 내 연락처가 저장되어 있으면 나의 금리만 올라가는 방식이다.
SBI 저축은행 사이다 인맥적금 기본 금리는 14일 기준으로 세전 연 2.0%이다. 만기 적용금리는 연 2.5%다. 만기해지 시 우대금리 0.5%가 자동으로 적용된다.
인맥 우대금리는 친구 1명당 0.2% 올 리 가고 최대 5명까지 적용받아 1.0%까지 늘릴 수 있다. 즉 최대 금리가 3.5%가 되는 셈이다. 일반적은 은행권 적금에 비하면 매우 높은 수준이다.
기본적인 가입 조건을 살펴보면 가입대상은 만 17세 이상 개인만 가능하다. 1만 명 가입 시 판매가 중단되는 상품이므로 서두르는 것이 좋다.
예금종류는 적립식 예금이며, 적립방식은 매월 자동이체, 저축금액은 매월 30만 원까지 자유롭게 추가납입 가능하다. 계약기간은 아쉽지만 12개월 밖에 이용할 수 없다.
이자는 만기일시 지급식이며, 비과세저축 가입 불가 상품이다. SBI 저축은행 모든 상품은 예금자보호법을 적용받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현재 사이다뱅크 인맥적금 캐시슬라이드 초성퀴즈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고 있다. 이날 공개된 제시문은 “ㅊㄱㄲㄹ 함께 받는 우대금리 혜택 최대 연 3.5% 사이다뱅크 인맥적금”이며, 초성에 해당하는 단어를 맞추는 퀴즈다. 정답은 "친구끼리"다.
개인적으로 1금융권 상품이 아니라는 불안감만 빼고 오로지 상품성만 봤을 때는 단기간 이용하기에 굉장히 훌륭한 상품이다.
오히려 12개월 밖에 이용할 수 없다는 점이 아쉬움으로 남을 정도다. 따라서 사이다뱅크 인맥적금 같은 경우 20대 적금 추천 상품을 찾는 이들에게 유용할 것으로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