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혜교 동영상 스미싱 주의보, 대처 방법은?

반응형

송혜교 동영상 스미싱 주의보, 대처 방법은?


최근 네이버 카페를 중심으로 '송혜교 동영상'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와 논란이 되고 있다.


해당 글에는 한 호텔방에서 찍은 듯한 영상이 담겨 있다. 영상 재생 버튼을 누르면 네이버 로그인 창으로 이동된다.


실제로 송혜교 동영상을 누른 네티즌들은 상당수 있었다. 


네이버 지식인에는 송혜교 동영상을 눌러서 비번을 바꿨는데 해킹을 당하면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질문 글을 올라오기까지 했다.



이에 한 답변자는 네이버 피싱 링크를 눌렀던 것 같다며, 계정을 탈취당해 개인 정보 유출 등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 사실이 알려지자 일부 네티즌들은 네이버 카페,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송혜교 동영상 스미싱 글 주의하세요"라는 글을 게재해 위험을 전달하기에 이른다.



현재 네이버와 카페지기들은 발 빠르게 해당 영상을 삭제하고 있지만 삭제보다 올라오는 속도가 빨라 대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만약 송혜교 동영상이라는 글이 올라와 누른 후 네이버 로그인까지 했다면 당장 비밀번호를 변경해야 한다. 



또한 메일에 중요한 자료가 있다면 백업을 하는 것이 좋다. 네이버 계정이 해킹되어 악의적으로 사용될 경우 영구 정지를 당할 수 있다.


한가지 확실한 건 '송혜교 동영상'은 존재하지 않으며, 누군가 계정을 탈취해 피싱 하려는 목적으로 만든 가짜 영상에 불과하다.


송혜교 동영상 스미싱 피해가 발생한 경우 즉시 금융기관 콜센터, KISA불법스팸대응센터(국번 없이 118)로 신고하는 것이 좋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모든 콘텐츠(글·사진 등) 무단 전재 및 사용 금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