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 특집 송가인 조선팝 어게인 편성정보
KBS가 민족 대명절 설을 맞아 '조선팝 어게인 송가인'을 특별 방송합니다.
조선팝 어게인 송가인 방송일은 2월 1일로 방송시간은 편성정보에 없지만 작년과 동일하게 오후 6시 35분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조선팝 어게인 송가인 방송분량은 총 110분으로 사전녹화는 21일 오후 7시 30분 서울 여의도 KBS홀에서 진행됐습니다.
앞서 KBS는 1월 7일(금)부터 10일(월) 오후 6시까지 방청 신청을 받았습니다.
조선팝 어게인 송가인 방청 신청은 신청자 본인 포함 2인까지 신청 가능하며 양도는 불가했습니다.
2022 조선팝 어게인 송가인에서는 판소리, 민요, 창국 등 국악과 트로트가 어우러진 창작 국악의 특별한 리사이틀 무대가 선보입니다.
송가인 엄마 송순단 명창이 방송최초로 진도씻김굿 무대를 함께 선보이고 스승 박금희 명창도 특별무대에 참석해 무대를 빛냅니다.
또한 국민소리꾼 남상일 명창의 특별한 도창과 2021 KBS 국악대상 대상 수상자 김준수 씨의 동반무대 '사랑가'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송가인은 동갑내기 소리꾼들과 함께 만드는 남도민요, 창극 무대를 선보입니다.
KBS 국악관현악단, 세종 채향순 전통예술단과 국악밴드 AUX, 한국 전통 연희와 자메이카 스카가 만난 유희스카, 그리고 바라지와의 협연으로 만들어진 특별한 국악 무대를 선보입니다.
조선팝 어게인 송가인 1부에서는 판소리 심청가, 춘향가, 수궁가, 흥보가를 뼈대로 창극과 남도민요, 판소리, 진도씻김굿 등 전통 국악의 악가무를 모두 아우르는 무대를 볼 수 있습니다.
조선팝 어게인 송가인 2부에서는 수궁에서 펼쳐지는 국악과 트로트의 만남을 담아내는 송가인의 독주회가 펼쳐 집니다. 조선팝 어게인 송가인 재방송 다시보기는 KBS2 채널에서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