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이슈

공교육 멈춤의 날 참여학교 중학교 가정통신문 체험학습 가정학습 집회장소 완벽정리

by 텍스트뉴스 2023. 9. 4.
반응형

전국의 교사들이 서이초 교사 49재인 9월 4일을 <공교육 멈춤의 날>, <공교육 정상화의 날>로 정하고 국회 앞 등에서 집회를 예고했다. 또한 최근 경기·전북 등에서 교사 3명이 스스로 목숨을 끊는 사건이 잇따라 발생하면서 교사들의 분노가 고조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공교육 멈춤의 날을 지지하는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학부모들은 체험학습 및 가정학습 신청 인증에 나서며 집회를 지지하고 있다.

 

 

교육부, "공교육 멈춤의 날 집회는 불법"…참여 자제 호소

서이초 사망 교사 49재를 맞아 전국의 교사들이 9월 4일을 ‘공교육 정상화의 날’로 정하고 한자리에 모일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교육부는 이를 불법 행위로 규정하고 엄정하게 대응하겠다고 밝혀 갈등이 확산되고 있다.

 

교육부는 지난 8월 27일 <9.4. 불법 집단행동 관련 학사 운영 및 교원 복무관리 철저 요령>을 교육청에 보냈다. 교사들이 시휴업을 결정하거나 연가·병가를 승인한 교장, 이를 사용한 교원 모두 파면·해임 징계를 한다는 내용이다.

지난 8월 24일 조희연 교육감이 작성한 <상주의 마음으로 교육 공동체 회복을 호소합니다>라는 글에는 9월 4일을 공교육을 다시 세우는 날이라고 규정했다. 또한 교사들이 비를 피할 수 있는 우산이 되는 것이 교육감의 책무라고 전했다.

 

하지만 교육부 강경 대응 방침이 발표되자 다음 날인 8월 28일 서울시 교육청은 <교육공동체 회복’을 위한 4자 협의체를 제안>이라는 이전 것과 결이 다른 입장문을 발표했다.

 

👉공교육 멈춤의 날 지지 서명 링크

 

 

 

공교육 멈춤의 날 체험학습 가정학습 지지 서명

부산에서는 한 학부모 제안으로 시작된 9월 4일 공교육 멈춤의 날 지지 호소문에 1만 5000명이 응답했다. 공교육 멈춤의 날(공교육 정상화의 날)과 관련해 학부모·학생들이 시작한 지지 선언이 하루 만에 1만 5000여 명을 넘어선 것이다.

 

이러한 선언은 지난 30일 부산 북구에서 두 아이를 키우는 학부모 A 씨가 구글폼을 활용한 온라인 서명을 제안하며 시작됐다. A 씨는 서이초 교사 죽음을 접하고 깊은 슬픔에 잠겼다고 말했다.

또한 “선생님 한 명 한 명이 제대로 아이들을 가르치기 위해 고작 하루를 멈추는 일인데 엄정 대처나 징계 등을 운운하고 있다. 공교육을 살리기 위한 선생님들의 자발적인 추모활동을 보장해야 한다”라며 9월 4일 교사들에게 힘을 보태자고 호소했다.

 

이러한 외침은 많은 학부모들의 공감을 얻으며 온라인 상에서 확산됐고 의미 있는 결과물을 만들어냈다. 학부모, 예비 학부모, 학생 등 1만 5000명이 선언에 동참하며 힘을 보탠 것이다. 일부 교사들은 학부모 등의 이러한 움직임에 감사를 표시했다.

 

 

공교육 멈춤의 날 집회 장소 어디?

공교육 멈춤의 날 집회 장소는 경기도, 서울 국회 앞, 대전, 대구, 광주, 제주도, 인천 등이다. 9월 4일 오후 4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는 국회의사당 앞 대로에서 서이초 교사 49재 추모집회가 대규모로 열린다. 추모 집회는 비슷한 시간대에 전국 시도교육청 등에서도 동시다발적으로 열릴 예정이다.​

 

서울 국회의사당 외에도 ▲ 충남교육청 ▲ 대구교육청 ▲ 대구 2·28 기념공원 ▲ 광주 5·18 민주광장 ▲ 제주도 교육청 ▲ 인천시 교육청 ▲ 충북교육청 ▲ 충남 도교육청 ▲ 대전 보라매공원 앞 등에서 집회가 예정돼 있다. 또한 전국 교육대학교(서울교대·경인교대·춘천 교대·한국교원대·공주 교대)에서도 오후 7시께 학내에서 동시다발 추모 집회가 열릴 계획이다.

 

👉서이초 교사 학부모 신상, 3선 국회의원 정치인 정체…엠바고 소름 돋는 이유

 

서이초 교사 학부모 신상, 3선 국회의원 정치인 정체…엠바고 소름 돋는 이유

서이초 교사 투신 사망 사건과 관련해 많은 이야기들이 오가고 있다. 특히 서이초 교사 사망 원인이 학폭과 관련해 극성 학부모 때문이고 학부모 신상을 파헤쳐보니 3선 국회의원 손자손녀라는

textnews.co.kr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