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팀장님 몰래 하라고 숨겨놓은 게임 6가지

"이거 대박인데?" 

구글이 부장님 몰래 하라고 만들어둔 숨겨진 기능 게임 6가지


구글에는 숨겨진 기능들이 정말 많습니다. 구글 직원들의 번뜩이는 아이디어로 만들어진 다양한 기능들이 구글 곳곳에 숨겨져있죠. 그중에서도 가장 흥미로운 건 바로 숨겨진 기능 게임들인데요. "설마 이런 것까지 있을 줄이야!"라는 탄성이 절로 나올 만큼 흥미로운 게임부터 다양한 기능들이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구글 크롬 브라우저만 준비되어 있다면 언제든지 마음껏 즐기실 수 있습니다. 바로 보시죠.



1. 벽돌 깨기 게임(Atari breakout)

어릴 적 누구나 한 번쯤 이 게임을 접해보셨을 텐데요. 구글 검색창에서 'Atari breakout'를 입력한 후 상단에 있는 'Play Google Atari Breakout - Elgoog'를 눌러보세요. 그러면 깨진 벽돌 이미지가 보이는데 1~2초 후 바로 벽돌 깨기 게임으로 화면이 전환됩니다. 벽돌 깨기 게임은 단순하지만 몰입도가 높은 게임입니다.



2. 구글 중력 게임(Google gravity)

이 게임은 컨트롤이 요구되는 게임은 아니지만 가만히 바라만 봐도 은근히 빠져드는 맛이 있습니다. 구글 사이트에서 'Google gravity'를 검색하신 후 상단에 띄어져 있는 'Google Gravity - Mr.doob'를 누르면 중력에 의해 상단에 있는 구글 로고와 메뉴들이 아래로 떨어지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한번 빠져들면 자꾸만 백스페이스 버튼을 누르게 되는 버릇이 생길지도 모릅니다.



3. 저그 러시(Zerg rush)

스타크래프트 저그를 떠올리셨다면 다소 아쉬울 수 있겠지만 구글에서 검색된 다양한 검색어들을 깨트리는 묘미는 느끼실 수 있습니다. 구글에서 'Zerg rush 검색한 후 'Play "Zerg Rush" by Google - Elgoog'를 눌러들어가면 동그란 아이콘들이 차례대로 검색된 문서들을 깨트리는 장면을 보실 수 있는데요. 단순하지만 무언가 깨트리는 맛에 은근 중독성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4. 팩맨(Pac Men)

"와... 이거 대박인데요?" 구글에서 'Pac Men'을 검색 후 '플레이'버튼을 누르면 팩맨 게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어릴 적 정말 많이 했던 게임인데 구글에서 무료로 설치할 필요도 없이 마음껏 즐길 수 있습니다. 이건 정말 하루에도 몇 판씩 할 자신이 있을 만큼 완성도가 높은 게임이네요.



5. 티라노 점프 게임

오로지 스페이스바 하나로 점프만 가능하지만 이토록 매력적인 게임은 정말 오랜만입니다. 구글에서 검색어가 잡히지 않거나 인터넷 연결이 원활하지 않을 때 구글에서는 '공룡' 캐릭터가 등장하는데요. 이때 키보드에서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바로 티라노 점프 게임이 시작됩니다. 다가오는 선인장을 뛰어넘기만 하면 되는데 최소 지뢰 찾기급 이상의 게임이라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단, 난이도가 높아질수록 달리는 속도도 빨라져 키보드를 강하가 누를 수 있으니 타자 소리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6. 솔리테어(Solitaire)

윈도에서도 제공되는 무료 게임 중 하나인 솔리테어(Solitaire)는 카드게임입니다. 구글에서 'Solitaire'를 검색하시면 바로 즐길 수 있는데요. 참고로 Solitaire 규칙은 처음에 카드 54장이 열 개의 줄에 배열되고 맨 위의 것만 볼 수 있게 놓입니다. 카드는 K부터 A까지 쌓을 수 있고 같은 슈트일 때 통째로 옮길 수 있죠. 이때부터는 줄이 비면 아무 카드부터 놓을 수 있습니다. 5번 동안 아무 줄도 빈 것이 없을 때 각 줄에 1장씩 뿌릴 수 있고 한 슈트가 끝까지 나열되면 비워서 올려보낼 수 있습니다.



오늘은 구글이 숨겨놓은 게임 6가지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컨트롤이 요구되는 게임부터 단순 눈요기로만 즐길 수 있는 게임까지 정말 다양한 기능들이 숨겨져있었습니다. 물론 스마트폰에 더 재미있는 게임들도 많고 업무에 지친 직장인 분들이 머리를 식힐 수 있는 나은 방법도 있겠지만 한 번쯤은 추억에 빠져 이전 고전 게임을 즐겨보시는 것도 나쁘진 않을 것 같네요.


[저작권자(c) 텍스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