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일절 다음 날인 2일 북한이 미사일을 발사했다. 이번에 발사한 발사체는 230여 km 가량 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합동참모본부는 북한이 2일 오후 강원 원산 인근에서 동해상으로 미상 발사체 2발을 발사했다고 전했다. 합참은 북한 미사일 추가 발사에 대비해 동향을 추적 감시하면서 대비태세를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
북한 미사일 발사는 지난해 11월 28일 이후 무려 95일 만이다. 당시 북한이 쏜 것으로 추정되는 초대형 방사포 2발은 고도 97㎞로, 최대 380㎞를 비행해 동해에 낙하한 것으로 탐지됐다.
전날 문재인 대통령은 삼일절 기념식 축사에서 코로나 19와 관련해 북한과 보건 분야 협력을 바란다고 전했다. 문재인 정부의 코로나 대응 실패에 2일 기준 확진자가 4천 명이 넘고 사망자가 22여 명이 나와도 국민들에게 사과가 먼저 가 아니라 이 와중에도 친북 기조를 이어가겠다는 의지다. 신천지가 아니라는 이유로 제때 치료조차 받지 못하고 돌아가신 분이 계시지만 언급조차 없다.
"북한과 보건 분야 공동협력을 바란다. 사람과 가축 감염병 확산에 남북이 함께 대응하고 접경 지역의 재해 재난과 한반도 기후변화에 공동 대처할 때 우리 겨레의 삶은 보다 안전해질 것이다. 남북은 2년 전 9·19 군사 합의라는 역사적인 성과를 일궈냈다. 그 합의를 준수하면 다양한 분야의 협력으로 넓혀 나갈 때 한반도 평화도 굳건해질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문재인 대통령 발언 다음 날인 2일 북한은 미사일을 쏘아 올리며, 또다시 대한민국 국민들을 불안에 떨게 만들었다. 이번 정부의 코로나 19 대응은 정말 대단하다. 어제는 국민 세금으로 중국에 마스크와 의료용품을 보내고 36개국 국가 지역에 한국인 입국금지 조치를 당했으며, 이번에는 북한이 미사일까지 발사하는 등 정말 많은 업적을 일궈냈다.
▶차이나 게이트 '나는 개인이오' …중국발 조직적 여론 조작 의혹
▶조선족 게이트 '어느 조선족의 고백' 온라인 글 일파만파(+원문)
▶정부가 '코로나 대구 봉쇄' 선언한 진짜 의미(+사진)
▶'충격' 신천지 연예인 명단 찌라시에 뒤집힌 연예계(+사진)